쌍용자동차 액티언 판매촉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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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소 개

II. 연 혁

III. 시장 현황

IV. 현재 상황 분석

V. 자사 판촉 전략

VI. 타사 판촉 전략

VII. 차별화 전략

VIII.참 고 자 료

본문내용
III. 시장 현황
1. 국내 자동차 시장 진입 현황
» 05년 상반기 생산은 내수부진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출증가로 전년 동기대비
10.9% 증가한 185만 8천대 기록(내수 2.3% 감소, 수출 18.3% 증가)


» 원/달러 환율 하락과 유가 및 원자재가격 상승의 불리한 여건 속 해외 주요 시장에서의 한국차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신모델 투입 등 적극적 해외시장 판촉활동 강화와 품질개선이 주된 요인


» 국내 자동차 전체 시장 점유율은 현대/기아차가 48.9% 차지(2005년 반기 보고서 기준)


» 쌍용 자동차는 2005년 상반기 SUV 차량 판매 실적 저조로 점유율 크게 감소


» 2004년 중반 한때 SUV 차량 월별 내수 비율 35% 달했음


» 정부의 에너지 세제 개편으로 경유가격 인상으로 올들어 5월까지 내수비중 24%하락
→ 여전히 매력적인 SUV 시장 (자동차세, 연료비 등 고려)

» 향후 점진적 경기 회복과 고유가 현상이 지속되면서 중형SUV보다 소형SUV가 매력적
.
.
.
IV. 현재 상황 분석
» 무쏘, 코란도, 렉스턴 등 SUV 강점을 지닌 업체
» 국내 최초 4WD 생산업체로서의 시장 선도
기업 이미지
» 동급 최고 출력(2000cc / 145Ps / 4000rpm)
»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기존 SUV이미지 탈피)
» 고급화된 실내 디자인 및 안전 장치 » 기업 브랜드 이미지의 취약함
» 유통망 취약
» 경쟁차종보다 고가
» 차종급이 불확실
» 적재 용량이 적다


» 자동차 특별소비세 인하
» 동급 차종中 고급 이미지 형성
» 첨단 안전 사양 접목으로 인한 “안전한
자동차” 이미지 구축
» 뚜렷한 타겟(20대 ~ 30대 중반) 설정이 되어
타겟 마케팅 명확
» SUV 후발주자로 기존 차량들의 약점을 보완
» 주 5일제로 인한 레저용 자동차 선호

» 기존 경쟁 차종의 확고한 시장 점유율
» 경쟁사의 높은 브랜드이미지와 폭넓은 유통망
» 경쟁차종의 검증된 성능으로 인한 진입장벽
» 폭넓은 소비계층 VS 타겟 소비계층
» 경유가격 인상
» 내수시장의 불황
» SUV시장 포화
» 수입자동차에 대한 시장 개방
참고문헌
» “엑티언 신차효과 ‘신바람’ 12일새 5400대 계약” – [동아일보 2005-10-27 03:07 참조]
» “새 옷 입은 SUV 재도약 꿈꾼다” – [세계일보 2005-6-12 16:30 참조]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http://dart.fss.or.kr) 현대 자동차 2005년 반기 보고서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http://dart.fss.or.kr) 쌍용 자동차 2005년 반기 보고서
» “소형 SUV시장 3파전 ‘후끈’” – [매일경제 2005-10-26 14:26 참조]
» “촉진관리,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근” – 학현사, 김동훈, 안광호, 유창조 저
» 투싼 사이트 : http://www.hyundai-motor.com/common/html/showroom/flash/tucson/main_ui.html
» 스포티지 사이트 : http://www.kia.co.kr/Show/R_car/Sportage/Sportage.htm
» 쌍용자동차 사이트 : http://www.smotor.com
» 액티언 이벤트 사이트 : http://www.actyon.co.kr
» “돈 된다면..: 게임이용 마케팅 뜬다 – [문화일보 2005-10-27 13:26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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