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촉진] 티저 광고의 성공과 실패 사례 연구 및 티저광고의 미래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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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연구목적
Ⅱ. 본론
1. 티저광고란?

2. 티저광고의 성공사례
1)TTL-SK Telecom의 10대 후반~20대 초반Targeting 요금제
(1)어떻게, 왜 성공했는가?
(2)시사점

3. 티저광고의 실패사례
1)엔프라니 옴므
2)한게임-이나영과 조인성
3)티저광고에서의 연결고리의 중요성, 한게임과 마이클럽의 티저광고 비교

4. 현재 각 매체를 통해 집행되는 티저광고
1)롯데칠성음료의 콜라겐5000
2)쌍용자동차의 엑티언
3)현대자동차의 뉴 산타페
(1)과거 집행된 티저광고와 무엇이 달라졌는가?


Ⅲ. 결론
1. 앞으로 티저광고는 어떤 형식이 될까?-조원 각자의 미래예측
2. 조원 각자의 느낀 점
본문내용
우리는 20세기 말과 21세기 초의 급격한 사회적 트렌드의 변화-인터넷의 보급과 이를 통한
각종 문화 및 정보에 대한 지각변동과 급격히 발전한 IT산업과 이로서 파생된 각종 산업을 경험
했으며 그 경험은 지금도 지속되고 있다.
이렇듯 모든 것이 변화함으로 변화로 인한 자극에 대한 면역까지 생겨나 현대인은 더욱 자극
적이며 참신한 광고를 제작, 집행했다. 그러나 소비자가 감지하고 있는 사회 변화의 폭은 더욱
커져만 갔다. 이렇듯 자극에 무감각해져만 가는 현대인에게 소구하기 위한 광고의 새로운 시도
로서 집행되었던 한동안의 광고 트렌드가 티저광고이다.
티저광고는 이른바 신비주의로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 제품 및 서비스를 시장에 본격 진입시
키기 전에 집행되었다.
하지만 이렇듯 참신해보였던 티저광고는 많지 않은 성공과, 많은 실패를 남기고 현재는 소비자
의 관심이 아닌 짜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위험성 높은 광고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의 소고는 지난 티저광고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돌아봄으로서 앞으로 더욱
소비자의 관심과 호의적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독특한 광고문화의 창달에 기여해보고자에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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