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파리바게트의 매출 향상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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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결 론 CONCLUSION
최고 100% 상승하는 주말매출,
리뉴얼 작업 후 - 등산시즌의 시작,
등산객을 고정고객으로 만들 수 있다.
상대적으로 ‘좁은 타겟층’이라는
한계점을 극복한다는 전제하에
긍정적인 매출향상 방안이라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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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점은 서울대입구역 2호선에 위치한 초역세권 직영점으로써,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12만명에 달하고
주말의 경우에는 출퇴근 인구가 없음에도 등산고객과 인접상권 이동고객이 그 수치를 상회한다.
- 피크 타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정도이며, 주말 매출이 평일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을 알 수 있는데
주말의 오전 매출은 출퇴근 고객보다 등산객들에 의해 좌우되는 특이사항이 있다.
- 취급 제품수는 총 217가지이며, 직원수는 30명 전후로 전용면적에 비해 많다고 볼 수 있다.
200가지가 넘는 제품들을 알맞게 조합하여 특정 고객을 위한 세트메뉴로 프로모션 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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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말 유동인구를 주요변수로 삼아 세분화를 해보았을 때, 오전 등산고객의 방문이 많다는 점에 착안하여
주요 타겟층을 30~50대 성인으로 하였고, 이 고객들을 실제로 접해본 결과 등산에 필요한 고열량 제품이나 실속형 제품을
많이 찾으시는 점을 발견, 그것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으로 포지셔닝하는 것이 좋다.
세분화(Segmentation) & 표적화(Targeting)
위치화(Positioning)
주말 취미활동을 위한 실속형 제품으로 고객의 마음속에
파리바게트 제품을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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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충설명) 한국등산지원센터에서 한국리서치에 의뢰한 조사발표에 따르면 2009년 국내 누적 등산인구수는 무려 국민의 53% 인1,886만명에 달한다. 한 달에 한번 이상 산을 찾는 인구만 1,560만명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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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 생수 ‘EAU’ + a 결합상품을 이용하여 주말 등산객을 겨냥한 한정세트메뉴 행사 실시
PB 스타일의 손수건과 샌드위치, 빵류를 함께 묶어 판매하는 전략
막걸리 이벤트 (주종빵과 막걸리 판매) -보류
* 막걸리 대중화의 ‘일등공신’은 급증한 등산객들이고, 그 배경에는 주5일(주40시간) 근무제와 국립공원 무료입장이라는 정책적 고려가 있었던 것이다. (기사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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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일에 비해 최고 100% 향상하는 주말매출의 특성
3월 1일부터 2달간 진행되는 리뉴얼 작업이 끝나면 본격적인 관악산 등산시즌이 시작
폭발적인 등산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 이를 이용한 프로모션 전략을 이용하여 고정고객으로 만든다.
- 다만, 세분화를 통한 타겟층이 상대적으로 한정적이고 좁다는 한계점을 극복하는것이 중요한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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