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외식기업사례] 뚜레쥬르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6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Situation Analysis --------- 1. 기업 소개
2. 기업자원분석
3. 경쟁사
4. 기업 목표
Ⅱ. STP Strategy ------------- 1. Segmentation
2. Target Market
3. Positioning
Ⅲ. Marketing Mix Strategy ---- 1. Product
2. Price
3. Communication / Promotion
4. 내부마케팅
5. 관계마케팅
Ⅳ. 성과 및 문제점 ------------- 1. 성과
2. 문제점
Ⅴ. 문제 해결 및 대안 -----------1. 문제해결
2. 대안
본문내용
사업부 명칭: ㈜CJ 베이커리
BU ( Business Unit )

■ 사업영역: 뚜레쥬르(베이커리 전문 프랜차이즈브랜드)
투썸플레이스(유럽풍 카페)
제빵 훈련원 운영
■ 사업부 약력
- 96년 B-PROJECT팀 발족
- 97년 1호점 오픈, 냉동생지공장 준공
(대량생산과 점포공급 시작)
- 03년 점포수 420개, 매출액 820억 규모 성장
브랜드 다각화(유럽풍 카페 투썸플레이스 진출)

)


뚜레쥬르의 소개

CJ베이커리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브랜드

비    전

세계 제일의 베이커리 브랜드로 도약

경영형태

직영점(본사가 직접 운영)
가맹점(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가맹주가 운영)

운영방식

가맹본부 -> 냉동반죽 (콜드체인시스템), 기술인력(제빵훈련원) ->가맹점

= 같은 크기의 개인제과점에 비해 4∼5배 높은 생산성-> 가맹점의 수익도 향상


해외 진출현황 및 향후 계획
1) 중국

카페형 뚜레쥬르 1호점 오픈 (2005.11.18) 

위  치
-중국 베이징의 우다오커우

타겟층
-18~25세의 여성

전  략
-젊은층을 통한 구전 마케팅
철저한 위생관리 시스템을 도입
제품 구성

향후 계획
-현   재 : 뚜레쥬르 2호점 개장을 앞두고 있음
~2006년 : 베이징에 13개의 직영점 오픈, 상하이에도 진출
2007년~ : 중국 내 가맹화를 적극적으로 시도할 방침
~2013년 : 중국 내에 1300개의 점포를 설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 깨끗한 환경과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추구하는 >목 차 1. CESCO 소개 2. SWOT 분석(국내) 3. 4P Mix( PR 중심으로-국내 성공요인) 4. Cesco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5. SWOT 분석 (중국 시장) 6. 4P Mix (중국 시장) 참고 문헌 및 자료의 출처 - 서 론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의 성공 혹은 실폐사례 기업 선정 중에 우리나라에서 해충방제기술연구소로 유명한 세스코가 다국적 기업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만 성공한 기

  • [마케팅전략] 패밀리레스토랑 CJ 빕스 `VIPS` 마케팅
  • 기업의 원료 유통 등은 소비자에게 신뢰감과 안정감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이다. 빕스는 자사의 고객 유인 요인, 자사의 장점을 파악하여 그게 맞는 서비스 설계, 마케팅 계획 수립을 해나가야 할 것이다.참고문헌 & 참고사이트http://foodvill.cj.net/http://www.jubulife.pe.kr/cgi-bin/technote/read.cgi?board=interview&ynumber=45&nnewhttp://www.ivips.co.kr/외식업체 고객의 서비스 전환 행동에 관한 연구 : family restaurant을 중심으로 // 안순례판매촉진 전략이 소비자 구매의도에

  • [마케팅분석] CJ ON E마케팅사례 조사
  • 뚜레쥬르 3) 빕스 4) 올리브영 5) 투썸플레이스 6) 기타( )11. CJ ONE 카드의 혜택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계십니까?1) 전혀 모른다. 2) 거의 모른다. 3) 보통이다. 4) 거의 안다. 5) 모든 혜택을 안다.12. 추가되었으면 하는 혜택이 있습니까?( )다음은 응답자의 통계분류를 위한 배경질문을 여쭤 보겠습니다.귀하의 성별은? ( )1) 남자 2) 여자 귀하의 (만)연령은?1) 19세 이하 2) 20대 3) 30대 4) 40대 5) 50대 6) 60세 이상귀하의 직업은? ( )1) 중․고등학생2) 대학(원)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외식동기와 외식시 장애요인⑪빕스 이용동기(2)마케팅믹스 전략①서비스와 서비스 품질의 개념②내부 마케팅(직원 복리 후생)③인사관리 ④영업관리⑤외부 마케팅(고객 만족경영)⑥프로슈머 마케팅⑦고객 컴플레인 대책 방안(3)빕스의 활동①빕스 사회 활동②광고 매체, 광고 사례(4)빕스의 상황분석①빕스의 문제점②빕스 수요예측 & 재정(5)업계①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현황②경쟁업계 대응 마케팅전략(6)빕스가 나아갈 방향III.결론

  • [외식사업론] 스타벅스 조사
  • 사례는 음향 마케팅의 효과를 보여 준다.삼성경제연구소가 발간한 `뷰티(Beauty)산업의 부상과 성공전략`이라는 보고서는 삼성전자의 휴대전화 애니콜이 국내시장의 주도권을 장악한 요인 으로 `기술+아름다움`을 꼽았다.즉 감성적 마케팅의 핵심은 기업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이고 고객은 그 브랜드에 대해 자기만의 가치를 느끼고 브랜드 로열티를 계속해서 높여 나가는 데 있다고 할 수 있다.감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