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6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Ⅰ. Situation Analysis --------- 1. 기업 소개
2. 기업자원분석
3. 경쟁사
4. 기업 목표
Ⅱ. STP Strategy ------------- 1. Segmentation
2. Target Market
3. Positioning
Ⅲ. Marketing Mix Strategy ---- 1. Product
2. Price
3. Communication / Promotion
4. 내부마케팅
5. 관계마케팅
Ⅳ. 성과 및 문제점 ------------- 1. 성과
2. 문제점
Ⅴ. 문제 해결 및 대안 -----------1. 문제해결
2. 대안
사업부 명칭: ㈜CJ 베이커리
BU ( Business Unit )
■ 사업영역: 뚜레쥬르(베이커리 전문 프랜차이즈브랜드)
투썸플레이스(유럽풍 카페)
제빵 훈련원 운영
■ 사업부 약력
- 96년 B-PROJECT팀 발족
- 97년 1호점 오픈, 냉동생지공장 준공
(대량생산과 점포공급 시작)
- 03년 점포수 420개, 매출액 820억 규모 성장
브랜드 다각화(유럽풍 카페 투썸플레이스 진출)
)
Ⅰ. Situation Analysis
기업소개
1999년 4월 - 프랜차이즈 우수 브랜드(한국 능률협회)
2000년 9월 - 제과부문 고객만족도 1위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2001년 3월 - 우수 프랜차이즈 대상 수상(한국 프랜차이즈 협회)
2001년 4월 - 프랜차이즈 AAA(최우수 등급)선정
(한국 능률협회 매니지먼트)
2002년 2월- 뚜레쥬르 포인트 카드 고객 100만 돌파
2002년 4월- 2회 연속 프랜차이즈 AAA 등급 획득
2002년 10월 - 2회 연속 고객 만족도 1위 브랜드 선정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2002년 10월 - 국가 산업별 고객만족도 (KCSI) 제과부문
2회 연속 1위 선정
2003년 4월- 디지털 경영대상 산자부 장관상 수상
2003년 9월- 서비스 품질지수(KS SQI) 제과부분 1위 수상
(한국 표준협회)
2003년 9월- 국가 산업별 고객만족조사 (KCSI) 제과부문
2004년 9월 - 서비스 품질지수(KS SQI) 2년 연속 1위 수상
2005년 9월 - 서비스 품질지수(KS SQI) 3년 연속 1위 수상
Ⅰ. Situation Analysis
시상경력
이름: 정진구
출생연도: 1945년
학력: 서울 사대부고 - 서울대 (농학 전공)
경력: 1976 ~ 1984 미국 세븐일레븐 지역매니져
1985 ~ 1994 비알코리아 대표이사
1994 파파이스 아시아지역 지사장
1999 ~ 2002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2002 ~ 2003 스타벅스 코리아 고문
2004 ~ 현재 CJ그룹 식품서비스군 총괄
대표이사
“긍정적인 사고와 조직에 불어넣는 열정”
Ⅰ. Situation Analysis
기업소개(CEO)
뚜레쥬르의 소개
CJ베이커리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브랜드
비 전
세계 제일의 베이커리 브랜드로 도약
경영형태
직영점(본사가 직접 운영)
가맹점(프랜차이즈 계약을 통해 가맹주가 운영)
운영방식
가맹본부 -> 냉동반죽 (콜드체인시스템), 기술인력(제빵훈련원) ->가맹점
= 같은 크기의 개인제과점에 비해 4∼5배 높은 생산성-> 가맹점의 수익도 향상
Ⅰ. Situation Analysis
기업자원분석
국내 진출현황 및 향후 계획
Ⅰ. Situation Analysis
기업자원분석
해외 진출현황 및 향후 계획
1) 중국
카페형 뚜레쥬르 1호점 오픈 (2005.11.18)
위 치
-중국 베이징의 우다오커우
타겟층
-18~25세의 여성
전 략
-젊은층을 통한 구전 마케팅
철저한 위생관리 시스템을 도입
제품 구성
향후 계획
-현 재 : 뚜레쥬르 2호점 개장을 앞두고 있음
~2006년 : 베이징에 13개의 직영점 오픈, 상하이에도 진출
2007년~ : 중국 내 가맹화를 적극적으로 시도할 방침
~2013년 : 중국 내에 1300개의 점포를 설립
Ⅰ. Situation Analysis
기업자원분석
해외 진출현황 및 향후 계획
1) 미국
뚜레쥬르 1호점 오픈(2004.5.6)
타겟층
- 교포사회 위주로 운영
위협요인
-베이커리 사업이 본고장인 서구 사회
미국 정부의 정책
문제점
-국내에서 냉동생지 형태를 들여가 현지에서는 제품을 굽기만 함
과 제
-미국시장에 친근하게 착근시킬 방안마련 급선무
향후 계획
-미국 LA에 뚜레쥬르 카페 2호점과 베이커리 공장이 들어설 예정
Ⅰ. Situation Analysis
기업자원분석
강점 및 약점
1)강점
- 높은 신선도와 그에 따른 맛
빵 100%를 해당 매장에서 하루 세 번 직접 구워 판매
- 제품의 다양성과 멀티 베이커리
100여 가지 전통적인 베이커리 아이템+ 아이스크림, 커피, 음료수 등
= 숍 인 숍의 형태 ->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 구매력 제고
- 높은 서비스 질과 고객 만족도
고객 만족도(KCSI) 3회 연속 1위
서비스 품질지수(KS-SQI) 2년 연속 1위
- 제품 안전성
뚜레쥬르 공장 케익류 HACCP 지정
Ⅰ. Situation Analysis
기업자원분석
- 신선하고 편안한 이미지
녹색의 엠블럼과 매일매일의 뜻을 지닌 로고
Ⅰ. Situation Analysis
기업자원분석
- 높은 신뢰도 구축
뚜레쥬르 공장 케익류 HACCP 지정
CJ의 깨끗한 이미지와 높은 브랜드 인지도
-CJ의 대기업 자급력과 마케팅
가맹주와의 점포제휴수 증가
-제휴카드 및 포인트 카드의 유효성으로 단골고객 확보 용이
통신사 카드와 신용카드 할인 및 포인트 카드 적립
-차별된 기술력과 시스템
냉동생지 기술력
콜드체인시스템
표준매뉴얼
웹포스 시스템 TIS
Ⅰ. Situation Analysis
기업자원분석
Ⅰ. Situation Analysis
기업자원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