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스타벅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8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미국시장 분석
(1) 스타벅스 기업 소개
(2) 미국시장 내 스타벅스 분석
(3) 미국 시장 내 스타벅스의 외부환경 분석
2. 스타벅스의 한국 진출 현황 및 전략
(1) 스타벅스 코리아의 오늘
(2) 연혁
(3) 매출액
(4) 매장수, 분포 및 분석
(5) 한국진출전략
(6) 한국진출전략
(7) 한국의 시장 상황을 고려한 STP전략
(8) 차별화 전략
(9) 판매 광고 홍보의 전략
(10) 스타벅스의 인사 정책
(11) 사회적 공헌
3. 경쟁사 분석- 커피빈
(1) 역사 및 규모
(2) 메뉴
(3) 커피빈의 음료
(4) 커피빈의 마케팅 전략
(5) Image Positioning - 직접적이기 보다는 간접적인 방법
(6) 커피빈의 장단점 및 개선방안
4. 한국시장 내 업계의 동향
(1) 커피전문점 시장의 확대
(2) 세계적인 Fast casual restaurant 의 강세
(3) 커피전문점과 카페형 베이커리의 영역침범
5. 지속적 성장을 위한 스타벅스의 전략
- 본문내용
-
1. 미국시장 분석
(1) 스타벅스 기업 소개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여 개국 총 6,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 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한다.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전미에 걸쳐 8만 여 명의 파트너가 일하고 있으며 파트 타임 근무자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스타 벅스는 1998년에는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꼽혔으며 클린턴 대통령 또한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 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스타 벅스는 나스닥에 SUB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 시간 안에 가장 빠른 주가성장을 보인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정보통계학과 1학년 경영학개론 공통] 동기부여의 접근법과 이론에 대하여 논하여라.
- 글로벌스마트비즈니스2) 2차시수업내용중희소성과선택이있다 기회비용(Opportunity Cost) 매몰비용(Sunk Cost) 회계적 비용(Explicit Cost) 본원적전략 설명하시오0K
- [경영학 학점제] John Elkington의 트리플바텀라인의 3가지 요소에 대한 개념을 쓰고, 국제경영에 있어서 세가지 요소 중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에 관해 쓰고 왜 중요한지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글로벌기업 사례를 통하여 기술하시오
- [운영관리] 블루오션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 IKEA 사례를 중심으로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 VS 커피빈 다이아몬드 모델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