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외식기업] 뚜레쥬르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9.07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J 베이커리 BU의 소개 ............................ 2
2. 기업자원 분석 ............................................ 3
3. 강점 및 약점 ............................................... 6
4. 주요 마케팅 전략의 근본적인 방향 ................. 8
5. 시장분석 ...................................................... 9
6. 시장의 세분화 ............................................ 14
7. 타겟 마켓팅 전략 ....................................... 14
8. 포지셔닝 전략 ............................................ 14
9. Marketing Mix Strategy ............................ 16
(1). Product ................................................... 16
(2). Price ....................................................... 18
(3). Place ....................................................... 19
(4). Communication / Promotion ................. 19
(5). 내부마케팅. .............................................. 22
(6). 관계마케팅. .............................................. 26
10. 경쟁사 ........................................................ 29
11. 약점에 대한 대안과 우리의 생각................ 34
12. Reference ..............................................................
본문내용
㈜ CJ 베이커리 BU의 소개.

사업부 명칭: ㈜CJ 베이커리 BU ( Business Unit )

사업부 위치: 기획, 마케팅, 영업팀 - 서울
지점 - 대전과 대구, 부산 (지역 가맹점의 영업지원 담당)
공장 - 충북 음성 (냉동반죽 및 케익제품을 생산, 배송)

사업영역: 뚜레쥬르(베이커리 전문 프랜차이즈브랜드)
카페뚜레쥬르(카페형 전문베이커리점)
투썸플레이스(유럽풍 카페)
제빵 훈련원 운영

CEO 소개 (CJ 외식서비스부문).

이 름: 정진구
출생연도: 1945년
학 력: 서울 사대부고 – 서울대 (농학 전공)
경 력: 1976 ~ 1984 미국 세븐일레븐 지역매니져
1985 ~ 1994 비알코리아 대표이사
1994 ~ 파파이스 아시아지역 지사장
1999 ~ 2002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2002 ~ 2003 스타벅스 코리아 고문
2004 ~ 현재 CJ그룹 식품서비스군 총괄 대표이사

참고문헌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19242
http://blog.daum.net/sadadkek/2319678
http://news.media.daum.net/snews/economic/industry/200511/08/mk/v10727753.html
http://news.media.daum.net/snews/economic/industry/200511/04/segye/v10700199.html
http://blog.naver.com/prokimjh.do?Redirect=Log&logNo=140002214050
http://blog.naver.com/ziniya0425.do?Redirect=Log&logNo=18205319
http://cafe.naver.com/weastcompany.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81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47800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48436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44860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44239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42426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38923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36833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36447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36459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36189
http://www.thinkfood.co.kr/view.html?no=34902
http://www.thinkf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푸드빌의 차이나팩토리(China Factory) 마케팅전략
  • 외식업체와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방문 시 만족도도 높아서 성공 가능성이 매우 클 것이라고 생각했다.하지만 낮은 인지도로 인해 성공 가능성이 매우 저해되는 것 같았다.그러므로 이번 과제 및 조사를 통해 기업에게 마케팅의 중요성이 얼마나 큰 것인가를 실감할 수 있었다.-CJ 푸드빌 공식 홈페이지 http://www.cjfoodville.co.kr/ -차이나팩토리 공식 홈페이지 http://www.chinafactory.co.kr/ -간단설문조사자료-본사와의 면담-동영상자료:http://blog.naver.com/jdb

  • [외식산업론] 외식업계의 멀티브랜드 전략-CJ 푸드빌
  • 뚜레쥬르와 시젠의 매장 확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한쿡, 카페소반 등도 미국과 중국에 매장을 오픈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박동호 대표는 중국, 미국 등 해외 사업을 대폭 강화하는 등 보다 공격적인 경영을 통해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말했다. *분석: cj 푸드빌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이 요인은 cj푸드빌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다른 요인들에 비해서 가중

  • CJ 기업 조사보고서구조 조정편
  • 분석 - 이경진 전문가1구조조정이란 무엇인가.CJ, 과연 어떤 기업인가 ?24. CJ의 구조조정 이후 성과 분석매출 상승기업 재무구조 개선기업 경영 성과 4. CJ의 구조조정 이후 성과 분석매출 구성의핵심사업 집중화주요 계열사별 실적 4. CJ의 구조조정 이후 성과 분석 CJ의 영업실적 개선이 계속될 것으로 보고 올해 사상 최고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 -‘대우증권관계자’영업 실적 사상 최고 기대4. CJ의 구조조정 이후 성과 분석CJ홈쇼핑 성공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 목 차Ⅰ. 기업의 목표와 현황1. (주)CJ푸드빌의 비젼&미션 2. (주)CJ푸드빌의 사업현황Ⅱ. 기업의 외부환경 분석1. (주)CJ푸드빌의 외부환경 분석표2. 외부 환경 - 기회 요인3. 외부 환경 - 위협 요인Ⅲ. 포터의 산업구조분석기법에 의한 분석1. CJ푸드빌과 기존 기업과의 경쟁2. CJ푸드빌과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3. 대체재와의 경쟁4. 구매자의 교섭력(소비자 = 구매자)5. 공급자의 교섭력(외식업체 = 공급자)6. 패밀리 레스토랑의 산업구조 분석Ⅳ.

  • [마케팅사례분석] 파리바게뜨 마케팅분석
  • 분석97년에 성숙기에 도달한 베이커리 시장은 전체 시장 규모의 확대가 정체되고, 시장변화에 대응하지 못한 한계기업과 시장 지배기업이 함께 나타나고 있다. 한계기업의 시장 철수에 따른 시장경쟁의 약화는 대기업 및 해외브랜드라는 새로운 경쟁요소의 출현을 부르고 있다. 이 상황에서 파리바게뜨는 다점포 운영에 따른 품질 불안정과 최근 우세함을 나타내고 있는 뚜레쥬르처럼 뚜렷하고 구체적인 고객층이 타겟설정이 미흡하다는 약점(Weaknesse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