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KT CRM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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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소개

CRM 도입 과제

CRM 구축 현황

CRM 구축 성과

진행중인 주요 사업

KT 프로젝트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고객관점

ㅇ 고객은 신성장 엔진과
블루오션의 토대

- 모든 경영활동을 고객중심으로
고객중심으로 재정비

- 새로운 컨버전스 분야에서
블루오션 창출


주인의식

ㅇ 성과의 조급성을 버리고
장기적 관점의 사업추진

- 열정적 사고와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 도전정신

- 수익성/공익적 역할을 동시에
추구하는 국민기업


열린문화

ㅇ 지속 가능한 성장 (Sustain-
able growth) 추구

- 건전한 비판이 수반된 자유
토론과 결론에 도달된 후에는
모두가 함께 실행에 집중

- 꿈을 공유하면 현실이 된다

1. 회사소개

1981.12.10 한국통신 설립
1984. 세계에서 10번째로 전전자 교환기 TDX-1개발
1994. 아시아 최초로 전세계를 잇는 첨단 인터넷 망과 위성통신망을 확보
1997. 정부출자기관으로 전환. 전화 위주의 유선사업에서 인터넷 중심으로 전환
2000.6 국내 초고속 인터넷 시장 1위 달성
2000.9 국내 최초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백만 돌파
2001.12.11 창립20주년을 맞아 CI를 선포하고 회사명을 KT로 바꿈
2002.5 완전 민영화를 통해 민영기업으로 출발
2003 EDW CRM 실시
2005. 11. 5 APEC에서 세계 최초 와이브로 시연

CRM이란?
전체 고객을 대상으로 획일화된 전략을 적용하기보다는 개인의
욕구에 맞춘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를 인터넷 기반으로, 신속하게
제공하고 관리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및 로열티를 높이고 이를 지
속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기업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관리 방식

즉, 고객을 기업의 중요한 자산 가치로 인식하고 고객의 정보나
데이터를 수집,저장 분석하여 이를 기반으로 고객 행동을 예측하
고 그에 적합한 전략을 개발, 실행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
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경영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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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정보 입니다.
  • ysh0***
    (2013.04.13 12:5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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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ms1***
    (2012.09.08 15:4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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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볼만해요
  • iamsel***
    (2008.06.02 14: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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