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KTF의 CRM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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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KTF SWOT 분석
KTF의 CRM 전략
CRM실행을 위한 STP 분석
고객 만족 경영 전략(CSM)
고객 만족의 성과 분석
본문내용
S 1) KTF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2) 연령, 성(性), 가입규모
별로 특화된 서비스
3) CSM의 구축
4) 직원당 생산성 높음

W 1) 2인자의 위치
-상대적 브랜드인지도 떨어짐
2) 과도한 투자
3) R&D 비용 상대적 약화
4) 경쟁격화
5) 통화품질


O 1) 번호이동성제도 시행
2) KT와의 연계사업 가능
3) 모바일 시장 성장
4) 정부 SK텔레콤 시장 점유
확대규제
5) IMT-2000 사업자 선정


T 1) 가입자수 포화상태
2) 잠재고객 부족
3) 모바일 시장의 불확실성
4) 성장 둔화 단계


KTF 의 CRM 전략

CRM원칙: 고객만족경영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Mobile Life Partner


Mobile life


고객의 needs에 맞춤화된 가치있는 정보가 Mobile network를 통해 획득, 가능해짐으로써 고객의 업무 생활, 개인 생활, 여가 등을 포함한 모든 삶의 영역에서 기존의 시공의 제약과 경계를 극복하여 보다 자유롭고 인간적인 Lifestyle을 가능하게 하는 삶

전략 프로세스


전략목표
글로벌Top10-가입자 1500만, 매출 8조원
Grobal Standard Management
핵심역량
고객친화능력
서비스개발능력
안정적 품질관리능력
제휴 네트워크 구축 및 운용능력
핵심 인재 육성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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