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마케팅] 뮤지컬 aida 아이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3
2. 뮤지컬 <아이다>의 개요 3
3. 뮤지컬 <아이다>의 SWOT 분석 5
1) 강점 5
2) 약점 6
3) 기회 7
4) 위협 7
4. 뮤지컬 <아이다>의 마케팅 전략 8
5. 나가며 11
- 본문내용
-
우리는 흔히 '블럭버스터(Blockbuster)'라고 하면 특정한 시즌을 겨냥하여 대규모 흥행을 목적으로 막대한 자본을 들여서 제작한 영화를 떠올린다. 그러나 최근 국내에서는 블록버스터 영화 못지 않은 대형 공연들을 심심찮게 접할 수 있다.
2001년에 100억원이라는 사상 초유의 제작비를 들인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이 성공한 이래, 국내 공연계에는 사상 유례가 없는 대형 공연들이 쏟아져 들어오기 시작했다. 오페라 <투란도트>, 오페라 <아이다>, 오페라 <라보엠>, 뮤지컬 <시카고>, 뮤지컬 <맘마미아>, 오페라 <카르멘> 등등에 이르기까지, 이들은 모두 제작비만 50억원을 훨씬 넘는 그야말로 블럭버스터급 공연이라 할 수 있다.
월트 디즈니 씨어트리컬 프로덕션이 만든 뮤지컬 <아이다> 역시 총 130억원의 제작비를 투입해 브로드웨이 공연의 무대와 의상 등을 그대로 들여온 블럭버스터급 작품이다. 우리나라에서 뮤지컬 <아이다>는 신시뮤지컬 컴퍼니와 CJ Entertainment가 제작하고, MBC가 주최하여 2005년 8월 27일을 시작으로 LG아트센터에서 지금까지 공연을 이어오고 있다. 애초 30만명을 돌파해 국내 뮤지컬 사상 최다 관객 동원을 기록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뮤지컬 <아이다>는 11월 29일을 기점으로 하여 10만명을 이미 넘어선 상태이다. 또한, 이 날로 뮤지컬 <아이다>는 공연 프리뷰를 포함해 총 112회 진행됐으며, 예매 티켓까지 포함하면 총 매출이 현재 93억원 대에 이른다고 한다.
- 참고문헌
-
- 뮤지컬 <아이다> 공식 홈페이지(http://www.musical-aida.co.kr)
- PR 관점에서 본 오페라 ‘AIDA’의 실패 / 노연기 / 2004.04
- 뮤지컬 "아이다" 관객 10만 넘어 / YTN 2005-11-30 김정회 기자
- 옥주현, 뮤지컬 '아이다' 10만 관객 돌파 / 마이데일리 2005-11-30 / 강승훈 기자
- [이보연의 느낌!] 공연계 ''아주 비싸거나 아주 싸거나'' / 세계일보 2005-11-07
- 감동 넘실 `아이다` 흥행질주 / 헤럴드경제 2005-11-28 / 윤정현 기자
- 뮤지컬 ‘아이다’, 3개월간 10만명 관람해 / 헤럴드 생생뉴스 2005-11-28 / 윤정현 기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