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한진택배의 e-비즈니스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머리말

2.택배산업 소개

3.한진의 택배사업

4.한진의 e-비즈니스 추진 전략

5.e-비즈니스 택배정보 시스템

6.e-비즈니스 추진 성과

7.마무리
본문내용
최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의 보급에 힘입어 e-비즈니스가 기업 경쟁력의 필수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e-비즈니스는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경제활동'으로서 인터넷과 컴퓨터라는 매체를 통해 형성된 가상사회에서의 기업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의 확산은 종전의 생활방식은 물론 개인의 가치관까지 변화시키고 있고, 기업에게는 새로운 생존과 도약의 발판을 제공해 준다.
e-비즈니스는 혁신을 통해 기업의 내부생산비용, 거래비용, 재고 및 배송비용을 절감시켜준다. 또한 경제의 글로벌화를 촉진시키고 있다. 즉 인터넷이라는 전방위적 개방성을 통하여 전 세계가 하나로 엮어지고 있고, 소비자의 요구가 동일시 되어지고 있는 것이다. 그 속에서 글로벌 기업은 경쟁과 혁신을 통하여 생존 경쟁을 하고 있다. 따라서 과거의 전통적인 방식에 안주하는 기업은 곧 존립의 위협을 겪게 된다.
한편, e-비즈니스는 대량생산 중심의 상품사회에서 맞춤생산 방식의 고객사회를 지향하며 경제에 새로운 유형의 사업기회를 풍부하게 제공한다. 이에 따라 기업의 수익모델이 변화하고 경영전략도 변하게 된다.
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의 성공적 구축 방안
  • 이루고자 하는 경영자와 구성원의 노력이다. < 참고문헌 > 박연우 『차세대 경영혁신 기법 SCM』한수협 출판부 2002 박명섭 『국제물류의 이해와 사례』법문사 2004 한동철 『공급사슬관리 SCM』시그마인싸인트컴 2002 일본 유통SCM 연구회 『Supply Chain 실행시스템』(주)물류신문 2000 Sunil Chopra / Peter Meindl 원저 정봉주, 이영훈, 박광태 공역 『Supply Chain Management』도서출판 석정 2002 이영해 『e-비즈니스 시대의 SCM의 이론과 실제』도서출판 문영각 2001

  • 경영혁신 - 공급사슬관리scm의 성공적 구축 방안
  • 이루고자 하는 경영자와 구성원의 노력이다. < 참고문헌 > 박연우 『차세대 경영혁신 기법 SCM』한수협 출판부 2002 박명섭 『국제물류의 이해와 사례』법문사 2004 한동철 『공급사슬관리 SCM』시그마인싸인트컴 2002 일본 유통SCM 연구회 『Supply Chain 실행시스템』(주)물류신문 2000 Sunil Chopra / Peter Meindl 원저 정봉주, 이영훈, 박광태 공역 『Supply Chain Management』도서출판 석정 2002 이영해 『e-비즈니스 시대의 SCM의 이론과 실제』도서출판 문영각 2001

  • [물류] 한진택배 사례
  • 한진택배목 차제 1 장 한진택배1. 한진택배 소개가) 기업이념나) 회사 연혁다) 조직도2. 한진택배 서비스가) 서비스 소개나) 첨단 정보화서비스다) 한진택배 서비스의 종류 라) 한진택배 물류 네트워크마) 한진택배 e-Biz제 2 장 SWOT분석1. 강점(Strengths)2. 약점(Wdaknesses)제 3 장 성공요인 및 제언제 1 장 한진택배1. 한진택배 소개19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서비스를 도입하여 생활물류의 혁신 및 기업물류비의 절감에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한 이래,

  • [경영 - 기업조직구조] 기업별 산업구조별 조직구조분석(한진,유한킴벌리 비교)
  • 분석하게 되었다. 유한킴벌리는 제조 기업이지만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높아 수평적 조직구조를 갖는 특이한 사례이고, 무엇보다 기업이미지도 좋아 선택하게 되었다. 한진택배 기업 선정 이유는 최근 인터넷의 발달과 그에 따른 물류산업의 변화, 택배업의 확대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자가 물류활동을 영위해오던 기업들이 비용절감과 전문화된 서비스를 목적으로 제 3자 물류업자를 이용하는 물류 아웃소싱이 보편화 된 것도 택배업을 확산시킨

  • [경영정보, SCM, 경영학, 성공사례] SCM의 이해와 성공사례 및 제안(A+레포트)
  • 이루고자 하는 경영자와 구성원의 노력이다. < 참고문헌 > 박연우 『차세대 경영혁신 기법 SCM』한수협 출판부 2002 박명섭 『국제물류의 이해와 사례』법문사 2004 한동철 『공급사슬관리 SCM』시그마인싸인트컴 2002 일본 유통SCM 연구회 『Supply Chain 실행시스템』(주)물류신문 2000 Sunil Chopra / Peter Meindl 원저 정봉주, 이영훈, 박광태 공역 『Supply Chain Management』도서출판 석정 2002 이영해 『e-비즈니스 시대의 SCM의 이론과 실제』도서출판 문영각 200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