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한진택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한진택배
1. 한진택배 소개
가) 기업이념
나) 회사 연혁
다) 조직도
2. 한진택배 서비스
가) 서비스 소개
나) 첨단 정보화서비스
다) 한진택배 서비스의 종류
라) 한진택배 물류 네트워크
마) 한진택배 e-Biz

제 2 장 SWOT분석
1. 강점(Strengths)
2. 약점(Wdaknesses)

제 3 장 성공요인 및 제언
본문내용
나) 첨단 정보화서비스

(1) 인터넷 웹사이트에서의 택배예약 서비스
▶ e-Business시대의 중심에 서서 e-Logistics를 실현하는 인터넷 "택배정보시스템 (e-HANEX)"을 통하여 전국의 택배영업장을 네트워킹 함으로써 실시간 정보파악은
물론, 인터넷상에서 서비스내용 조회 및 택배예약이 가능
(2) 인터넷 접속 실시간 화물추적 조회서비스
▶ 택배업계 최초로 무선이동통신(PCS)과 개인휴대단말기(PDA - Personal Digital
Assistants)를 이용한 첨단 "모바일 택배정보 시스템"을 통하여 방문접수 즉시 PDA
에 운송내역을 입력, 무선전송하면 영업장은 물론 고객께서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으로 화물을 추적 조회가능
(3) 무선통신망을 이용한 신속한 집하 서비스
▶ 전화예약 시 PCS망을 이용, 가장 근접한 택배차량에 즉시 집하 지시를 내릴
수 있게 되어 신속한 집하서비스를 제공
(4) 019 PCS ez-i 택배 서비스
▶ 019 PCS에서 만나는 한진택배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전국 어디든지 24시간내
배송되는 익일택배 등 고객편의에 맞는 택배서비스를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유통] 국내 택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 택배업의 개념 2. 탄생 배경 가) 물류환경의 변화 나) 새로운 운송시장의 형성3. 택배서비스의 특징 제 3 장 택배업의 현황1. 국내 택배산업의 개요2. 현(現)택배서비스의 시장의 현황가) 택배서비스 시장의 실태나) 택배산업의 마케팅 환경분석(구조분석)다) 발전 가능성제 4 장 국내 택배업체 빅3 사례분석 1. 한진택배 1) 한진 택배 소개 2) 한진 택배 서비스가) 서비스 소개나) 첨단 정보화 서비스다) 한진 택배 서비스의 종류라) 한진 택배 물

  • [물류관리] [물류관리론] 국내 물류산업 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 목 차 -1. 들어가는 말2. 물류산업의 이해2-1. 물류의 개념2-2. 물류의 역할2-3. 물류의 중요성2-4. 물류산업의 분류3. 물류산업의 경제적 역할3-1. 물류산업의 경제적 역할3-2. 물류산업의 규모 및 현황3-3. 물류산업의 문제점3-4. 물류산업의 개선안4. 3자 물류5. 물류산업의 사례연구5-1. CJ GLS5-2. 한진택배6. 물류산업의 전망7. 맺음말1. 들어가는 말경제활동은 생산, 유통, 소비의 3부분으로 나누어지며 이중에서 유통은 생산과 소비를 연결시키는

  • [물류경영] 시스코시스템즈 & 한진택배(e-Business 사례)
  • 한진택배 기업소개최첨단 물류네트워크 및 택배 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며 실시간 데이터 전송이가능한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하여 배송물품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 차량 별 최적 배송경로가자동으로 설정되는 IT택배 서비스를 제공한다. 2. 연혁한진택배는 19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서비스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1999년 신 정보시스템인 E-hanex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2001년에는 한국경제신문에서 E-business 대상을 수상하였

  • [물류경영] 시스코시스템즈 & 한진택배(e-Business 사례)
  • e-Business 성공사례(CISCO,한진택배)**해양수산부는 지난해 제1차 회의에서 보고 드렸던 내용을 보완하여 항만을 중심으로 한‘고부가가치 해상물류 허브화 전략’을 보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 소개2. 사업영역 및 사업규모3. 기업의 문제점 4. 문제점 해결을 위한 솔루션5. 솔루션을 통한 해결 사례.성과6. 참고 문헌CONTENTS**ABOUT CISCOCISCO는 어떤 기업인가?인터넷 네트워킹 분야의 세계적인 주도 업체로 인터넷이 모든 경영 활동의

  • 한진택배 수,배송 물류관리
  • 택배시장은 계속하여 성장하고 있다.  국내 택배 사업 중에서도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적인 사례로 대표될 만한 회사를 선정, 고려한 끝에 한진 택배에 대해 조사 ․ 연구하게 되었다.한진 로고제정:1969년 지상공모를 통하여 채택의미1. 전체 외형의 원주2. 중앙의 형 한진 택배 기업이념한진 택배 개요 한진은 석태수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택배물류,쇼핑몰,렌터카 사업을 운영하는 운송 및 수송 서비스 중심의 기업1945년 창업이래 수송분야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