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의 성공적 구축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1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목차
목 차
1. SCM의 중요성과 추진효과
1-1. SCM의 중요성
1-2. SCM의 추진효과

2. SCM 성공사례 - 포드 자동차의 성공사례
2-1. 포드사의 SCM추진
2-2. 생산효율성 향상 - FBS 구축
2-3. 원활한 물류관리 - OTD(order to delivery)프로젝트 추진
2-4. 물류 시스템 강화
2-5. 향후 포드사의 방향

3. 3PL사와 SCM

4. 3PL社 글로벌 SCM 사례
4-1. [(주)한진] 고객‘Global Biz 확대’ 지원
4-2. [현대택배] 중국 진출기업 한-중 물류 효율화
4-3. [삼영물류] 다국적기업과 국제물류서비스 계약
4-4. [대한통운] 다국적 기업 L사 원재료 물류수행
4-5. [CJ GLS] 청도에 현지법인, 어코드社 인수
4-6. [한솔 CSN] 자동차 부품 통합수출물류 수행
4-7. [한익스프레스] 미국 대표 맥주 수입물류 서비스
4-8. 손잡은 맞수 ‘한진-대통’ KD센터 건립

5. SCM 추진을 위한 제안
본문내용
1. SCM의 중요성과 추진효과

1-1. SCM의 중요성
공급사슬관리도 기존의 다른 경영전략과 마찬가지로 기업 전체의 경영효율화를 추진하면서 기업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안이라고 할 수 있다. 1800년대부터 산업사회의 가장 핵심적인 경쟁 수단이었던 분업화가 기업경영에 도입되면서 각 기능별(생산, 판매, 조직, 재무, 회계)로 운영되어 왔다. 그러나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접어들면서 기업 전체적인 관점에서 경쟁을 하게 되었고, 또한 한 국가의 범주를 넘어 글로벌화를 지향하게 되면서 다양한 형태의 경쟁 상황에 직면 하게 되었다. 예를 들면, 국내의 동종기업과 경쟁하면서 동시에 비관련 업종과도 경쟁을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된 것이다. 세계적인 외국계 기업이 국내에 진출하게 되면, 국내 1위를 하는 기업이 막강한 외국기업과의 경쟁에서 상대적으로 열위에 빠지는 현상에 직면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의 SCM 접근 방안에 관한 연구
  • 구축한다. 이 부분도 정보시스템이나 SCM 솔루션을 앞세우기보다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앞세운다. 6. SCM에 의한 중소기업의 부가가치 증대기업내부에서 발생하는 부가가치의 양은 공급사슬 상에서 발생하는 부가가치 양의 20~30% 정도이다. SCM은 공급사슬 전체를 최적화하는 것이다.모든 기업의 활동에는 불확실성이 존재한다. 한 가지 일례로 기업은 기존의 판매정보를 기초로 하여 향후 판매를 예측하고 제조계획을 세운다. 확장하면 원재료 공급업체

  • [전략정보론] SCM 공급체인관리
  • 공급체인관리의 평가방법, 미래의 SCM 181. 공급체인관리의 평가방법 182. e-SCM 203. 미래의 공급체인관리 23제4절 SCM 성공 사례 28제1절 공급체인관리의 개요전략정보론 SCM1. SCM의 필요성제조업체들은 종래에 라인, 공장, 또는 기업내의 생산성 향상, 리드타임 단축, 원가 절감, 품질제고를 위한 합리화 및 리엔지니어링, 기업통합 및 정보화, 자동화 및 컴퓨터통합생산 (CIM) 구축 등에 노력해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제조단계 외부의 가치사슬 또는 공급체

  • SCM(공급사슬관리)에 대해서
  • 목 차Ⅰ. 서 론1. SCM의 정의2. SCM 등장 배경 Ⅱ. 본 론1. SCM의 필요성 2. SCM의 기능 3. e-SCM이란 무엇인가? 4. SCM 성공사례5. SCM성공요인6. SCM실패요인7. 중소기업의 SCM 대책8. 성공적인 SCM 도입 전제사항 Ⅲ. 결 론 Ⅰ. 서 론 1. SCM의 정의 공급사슬관리(Supply Chain Management,SCM)는 자재 공급업체에서 소매에 이르는 모든 거래 파트너들 사이에 물리적 의미인 원료와 부품뿐만 아니라, 정보, 자금, 지식의 흐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불확실성을

  • [경영학 유통관리] SCM을활용한기업의물류혁신방안
  • 구축을 위한 전체 프로세스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무엇보다 큰 난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공급사슬관리는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상당히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으며 상당한 수준까지 성장하여 왔으나 국내의 공급사슬관리는 아직 시작단계에 불과하다고 할 수 있다. 다음 본론 부분에서부터 기업의 경쟁력의 원천으로 부상하는 공급사슬관리의 개념과 구축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물류혁신 방안에 대해서 살펴보겠다. Ⅱ. 본 론1. 공급사슬관리( SCM: Supply

  • [SCM(공급사슬관리)] SCM(공급사슬관리)에 관한 고찰(사례 연구)
  • SCM(공급사슬관리)에 관한 고찰(사례 연구)Ⅰ. 서론Ⅱ. SCM의 중요성Ⅲ. SCM 구축방법Ⅳ. SCM혁명을 뒷받침하는 IT기술Ⅴ. QR ECR로부터 SCM의 전개Ⅵ. 국내외 SCM 현황1. 국내 SCM 현황2. 해외 SCM 현황 Ⅶ. 정보 통신 기술의 발전과 SCM 전략Ⅷ. 기업의 SCM 도입 사례 1. LG 홈쇼핑2. 보잉3. Dell 컴퓨터4. 유한킴벌리5. 헤르메스6. 바안코리아, 바안SCS7. SAP코리아, APO8. 한국오라클, Oracle Supply Chain Management9. 한국사이믹스비즈니스센터, CSRP10. 한국SSA, BPCS Clien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