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저가항공사의 성공사례- 이지젯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
1. 기업 선정 이유 및 시장현황.......................................2
2. 회사소개......................................................................2
- 본 론 -
1. 이지젯의 경영전략.......................................................7
2. 성공으로 이끈 외부 환경적 요인..............................13
3. 이지젯이 직면한 문제점............................................13
4. 문제점에 따른 해결방안............................................15
- 결 론 -
1. 정 리.......................................................................16
참 고 사 이 트
- 본문내용
-
1. 기업 선정 이유 및 시장 현황
세계 항공사들은 9.11 테러 이후 고객들의 테러공포감으로 인해 수익률이 급감하면서 위기를 맞이하였다. 그래서 많은 항공사들은 한동안그 후유증을 극복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기도 했다. 또한 요즘 대부분의 항공사들은 고유가 시대로 인해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전세계적인 항공업계의 위기 속에서도 매년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항공사들이 있는데, 바로 ‘budget airlines’ 이라고 불리는 항공사들이다. 이러한 "budget airlines"의 선두주자는 사우스웨스트 항공(Southwest Airlines)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은 저가전략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진하여 불황기인 미국의 항공산업에서 매년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몇 년 전부터 유럽에서도 이러한 항공사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영국의 이지젯(Easyjet)이다. 저가형 항공사들은 인터넷 예약 및 판매 시스템을 기반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침으로써 거대 항공사인 브리티시항공(British Airway)나 KLM네덜란드 항공 등을 위협할 만한 파워를 지니게 되었다.
이지젯(easyJet)은 영국 근교의 루튼(Luton)공항을 기반으로 하는 항공사로, 영국계 그리스 사람인 스텔리오스 하지(Stelios Haji-loannou)가 설립한 회사이다. 매년 꾸준한 성장을 이룬 끝에 지금은 유럽 내에서 렌터카 사업, 피씨방 사업, 카드 사업 및 기타 다양한 사업에 이르기까지 ‘기업가 정신(entrepreneurial spirit)’을 바탕으로 꾸준히 니치마켓(niche market)들을 공략, 개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이지젯 홈페이지 www.easyjet.com
- http://www.kbs.co.kr KBS1TV 신세계견문록 제10회 (2003. 8.29.금요일 방영)
- http://www.advertising.co.kr 광고정보센터
- www.emars.co.kr 마케팅 트랜드 센터
- 각종 포털사이트의 신문기사들
노컷 뉴스 http://www.nocutnews.co.kr
서울 신문 http://www.seoul.co.kr/
한국 경제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 좋은자료입니다
- kimeunj***
(2008.05.30 19:57: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