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경영, 성공경영, 항공사, 관광경영,이지젯] 항공사 성공경영분석 - 저가항공사 이지젯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저가항공사의 의미와 등장배경
(1) 저가항공사의 의미
(2) 등장 배경

2. 저가항공사(LCC)와 일반항공사(FSC)의 비교
(1) 일반항공사와 비교되는 저가항공사의 특징
(2) 저가 항공사의 운영전략

3. 저가 항공사 이지젯 - 분석
(1) 이지젯의 탄생
(2) 이지젯의 경영전략과 창업주 스텔리오스의 기업가 정신
(3) 이지젯의 경영전략

4. 이지젯의 성공요인 분석
(1) 예약 - 인터넷과 전화로만
(2) 예매 / 탑승시 예매 티켓과 마그네틱 탑승권을 사용 않음
(3) 소규모 공항 이용, 불필요한 공항 체류시간 줄여 공항 사용료 절감
(4) 기내 서비스 최소화, 승무원 유니폼 간소화 - 알뜰 경영
(5) 사무 공간 최소화 운영비용 절감
(6) 동종 항공기 구매 - 비용 절감, 운영효율성제고
(7) 기존 부재노선 개발 및 적극적 수요 창출

5. 이지젯이 직면한 문제
(1) 바쁜 운항 스케줄로 인한 안전 문제
(2) 저가 항공사 모델에서 벗어나는 위험

6. 경쟁사비교
(1) 이지젯 vs 라이언에어
(2) 이지젯과 라이언에어의 차별화 전략

Ⅲ. 결론

- 시사점 및 향후 전망

Ⅳ. 참고문헌

Ⅴ. 부록
본문내용
이지젯은 1995년 11월 보잉 737 비행기 2대로 루튼(Luton)에서 글라스고(Glasgow)와 에딘버러(Edinburgh) 2개 노선을 운행하면서 사업에 착수하여, 매년 15%대의 급속한 성장으로 2007년 현재 평균탑승률 80%이상, 최근 3년간 216개 노선증편, 승객의 4분의1이 기업체 간부, 3년간 주가는 4.5배로 급등하고 있는 등 의 경이로운 성장을 하고 있다. 이지젯의 경이로운 성장의 발판은 2002년 8월 고-플라이(Go-fly)와의 합병으로 더욱 촉진되었고, 기업체 간부를 타깃으로 전략을 세운 것이 적중했기 때문이다. 프랑스 경제지 카피탈은 최근호에서 이지젯의 지난해 수익이 1억4000만 유로(약 1750억원)나 됐다며 성공 스토리를 소개하기도 했다.

이로써 이지젯은 유럽 최대의 저가 항공사가 되었다. 그렇다면 이렇게 싼 가격에 비행기를 운항하면서도 급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지금부터 이지젯의 알뜰 경영 전략을 살피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저가 항공사의 성공, 실패 사례
  • 저가 항공사(1) 저가 항공의 모델이 된 Southwest Airlines(2) 가죽 의자와 기내 개인별 TV Jet blue(3) 오렌지색 혁명 Easy Jet2. 국내 저가 항공사 (1) E-star항공나. 저가 항공사의 실패 사례1. 국외 저가 항공사(1) 브리티시 항공의 저가 자화사 Go(2) KLM 의 저가 자회사 Buzz(3) 영국의 Debonair2. 국내 저가 항공사 (1) 한성항공 다. 아주 특별한 저가 항공사의 서비스 라. 저가항공사의 안전성▣ 결론 가. 저가 항공사의 공통된 성공, 실패요인 나. SWOT분석▣ 서론

  • [경영학]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요인 분석
  • Southwest Airlines1. 사우스웨스트 사례 선정 동기2.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소개3.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요인4.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시장진입전략(4P)5.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SWOT분석6. 사우스웨스트 전략을 벤치마킹한 사례 7. 결론 및 느낀 점※ 참고문헌1. 사우스웨스트 사례 선정 동기단순히 생산운영관리에만 종사했던 옛날 기업의 모습과는 달리, 오늘날 기업은 보다 많은것을 요구받고, 성공하기위해 보다 다양한 경영전략을 사

  • [관광경영학] 항공관광산업의 미래 - 저가항공사를 중심으로
  • 항공관광산업의 미래-저가항공사를 중심으로-목차Ⅰ.서론1. 연구배경1) 자유화2) 민영화3) 세계화2. 연구목적3. 연구방법Ⅱ.본론1.저가항공사란?2. 저가항공사의 특징3. 외국 저가항공사현황 및 특징4. 국내 저가항공현황 및 특징5. 국내 저가항공사의 장점 요인6. 발전방향 및 미래Ⅲ.결론Ⅳ.참고문헌Ⅰ.서론1. 연구배경1) 자유화자유화는 국내시장만이 아니라 국제시장에서도 확산되어 기존에 엄격한 규제에 묶여 있던 국제항공운송에 양

  • 국제관광경영전략 - 이지젯의 경영전략
  • 항공사, 이 항공사는 바로 이지젯이다. ‘가장 저렴한 가격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는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초저가 전략으로 유럽의 항공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이지젯은 `easy`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저가전략의 마케팅을 펼쳐 유럽 내에서 렌터카 사업, 피씨방 사업, 호텔 사업 및 기타 다양한 사업에 진출한다. 이에 따라 저가가격 임에도 불구하고 유럽시장에서 성공한 이지젯에 대한 기업분석과. 이지젯은 가격중심전략을 실천한 전형

  • [경영전략] 저가항공사 한성항공의 전략분석과 개선방안
  • 항공사 전문가 부재OpportunityThreat- 지역항공사 등장의 적기- 항공 산업의 저비용 구조화 촉진- 국제 자유도시 및 관광발전 시도- 제주도민의 지역항공 지지도 상승- 고속철도 개통, 기존항공 노선의 재검토- 항공 요금 등 대형항공사의 요금 불만 팽배- 양대 항공사의 가격 조종(인하)- 고속철도에 따른 항공이용객의 이탈- 양대 항공사 지역항공사 설립에 다른 방해 공작- 중소형 항공기 도입에 다른 인식 부족 5. 한성항공 전략분석(1) 저가 마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