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라이언에어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제 1장 라이언 에어 소개
1. 기업 소개
2. CEO 소개


제 2장 라이언 에어 분석 (차별화 전략)
1. STP
1)Segmentation
2)Target
3)Positioning
2. 7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rocess
6) Physical Evidence
7) People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Ⅲ. 결론
본문내용
2. CEO 소개

1) 저가항공사 '라이언에어' 괴짜 CEO ‘마이클 오리어리’

아일랜드에 본사를 둔 저가 항공사 라이언에어(RYANAIR) CEO 마이클 오리어리(Michael O’Leary·45)는 가는 곳마다 화제를 몰고 다닌다. 전형적인 박리다매(pile-it-high, sell-it-cheap)경영방식이 곧 수명을 다할 것이라는 일각의 예상을 깨고 라이언에어의 실적이 ‘순항’을 거듭하고 있기 때문만은 아니다. 거침없는 언변과 불같은 성격, 청바지에 운동화 차림으로 거리를 활보하고 다니는 독특한 행동거지도 한몫 했다.

그는 항공업계의 경쟁사들과 관계 당국에 ‘맹렬한 전사’ 이미지로 각인돼 있다. 한 치 오차도 없는 철저한 경영 전략과 획기적인 비용 절감 방식, 경쟁자들의 비판에 흔들리지 않는 냉혹한 태도가 그의 트레이드 마크다.

그는 ‘효율’을 최고의 가치로 따진다. 때론 편법도 불사한다. 2004년, ‘이동 시간 절약’을 위해 벤츠 승용차를 구입해 택시 간판을 걸고 다니며 더블린 시내버스 차선을 누비고 다니다 발각됐을 정도다. 언변은 종종 위험수위를 넘나든다. 최근엔 라이언에어 등 저가 항공사들을 상대로 보다 엄격한 이산화탄소 배출량 규제를 요구하는 영국 환경 단체들을 겨냥, “영국은 지구온난화에 대해 집단 히스테리를 부리고 있다”며 거침없이 쏘아 붙였다. 라이언에어 저가 전략의 미래가 불투명하다는 일부 언론과 학자들의 비판에 대해선 “유럽에 대대적인 핵전쟁이 나지 않는 이상 우리의 성공 신화는 계속 될 것”이라며 목소리를 높인다.
오리어리는 농부의 아들이다. 전형적인 아일랜드 농촌에서 6남매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킬데어(Kildare) 지방에서 유년기를 보낸 그는 한때 대학 등록금을 벌기 위해 삼촌이 운영하는 선술집 종업원으로 일하기도 했다. 대학 졸업 당시 그의 학점은 2.1로, 일부 언론은 그가 대학에서 낙제점을 받아 졸업에 실패했다고 잘못 보도하기도 했다. 그는 세무 컨설턴트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후 신문 판매 사업에 뛰어들어 성공했다. 이를 눈여겨 본 라이언에어 창업자 토니 라이언(Tony Ryan)이 그를 세금·투자 문제를 총괄하는 총재무책임자로 영입했다. 설립 초기 라이언에어는 ‘반짝’ 성공을 거두기는 했지만, 곧 경영 비효율에 직면했다. 그러자 오리어리는 미국으로 건너가 텍사스의 사우스웨스트항공 모델을 면밀히 연구한다. 아일랜드로 돌아온 그는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다부진 성격으로 2년 만에 라이언에어의 경영을 정상화시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서비스 보증 연구(cesco, KT텔레캅, Lufthansa)
  • 서비스 제공본사-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주 쾰른C a s e - Ⅲ서비스 실시 배경저가항공사의 출현- 미국(사우스웨스트), 영국(이지젯), 아일랜드(라이언에어), 독일(저먼윙스)1985년부터 재무구조 악화- 저가항공사와 경쟁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 루프트한자는 고객만족을 기치로 내걸고 정시에 운항하기위한 막대한 투자를 한다. C a s e - Ⅲ서비스 보증 내용과 성과서비스 보증 내용- 비행기 연착이 날씨 또는 항공교통 통제문제로발생하지 않

  • 사업전략이란 사업전략의 유형 원가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 집중화 전략 고객관계 전략 네트워크 효과 전략
  • 에어부산과 국제선 노선 공동운항 정책승객들 입장에서 가격이 저렴한 에어부산에 대한 장점만 부각되어 인식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KAKAO TALK – First Mover, 프리미엄(Freemium) 전략2011년 영업손실 127억원 적자, 2012년 영업이익 70억원 기록마케팅 전략 – 게임연동 (2012. 7. 31)WEB 2.0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애니팡을 시작으로 게임연동 서비스 실시 현재 카카오톡 수익 중 가장 큰 비중.카카오톡 성공요인초기 선점 효과타이밍유연한 조직문화깔끔

  • [항공사경영론] 항공사 수익 창출의 성공 및 실패 사례 조사
  • 목 차 Ⅰ. 항공사 수익창출이란? Ⅱ. 항공사 수익창출의 종류 1) 비용 절감 2) 서비스 측면 3) 전략적 제휴 4) 사업다각화 Ⅲ. 항공사 수익창출의 사례 1) 성공사례 - 저가항공사 : 1. 라이언에어 - 대형항공사 : 1. 아시아나 2. 아랍 에미리트 3. 델타 항공 2) 실패사례 1. 유나이티드 항공 2. JAL Ⅳ. 항공사가 수익창출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안 Ⅴ. 출 처 Ⅰ. 항공사 수익창출이란?항공업 특히, 항공사의 비즈니스 특징 중의 하나가 현금 흐름 (Cash Flow)

  • 공짜마케팅과 부동산
  • 라이언에어는 자체보험회사를 만들고 홈페이지를 여행포털형태로 구축해 다른 보험회사나 여행사로 갈 가치를 자신이 획득한다. 나아가 최근에는 기내 광고를 통해 스폰서 방식의 수익까지 창출하려 하고 있다. •라이언에어는 공짜항공권을 뿌리면서도 현재10%대 중반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고 있다.공짜마케팅의 각종 사례8부동산 공짜마케팅의 사례와 분석9외국사은품 마케팅뉴욕 브루클린 하이츠에 있는 449가구 규모의 고급 콘도 원

  • [경영] 기업의 가격전략
  • 사례 51. 라이언에어 5(1) 회사 소개 6(2) 라이언에어의 성공요인 6(3) 문제점 9(4) SWOT 분석 10(5) 결론 102. Lexus 11(1) 회사소개 11(2) Lexus의 전략 12(3) 문제점 15(4) 결론 152. 국내 사례(지오다노) 15(1) 회사소개 15(2) 지오다노의 포지셔닝 16(3) 지오다노의 전략 16(4) SWOT 분석 17(5) 결론 20Ⅲ. 기업의 가격전략을 마치며 20Ⅰ. 가격이론1. 가격이란?하나의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가격이란 소비자가 그 제품 또는 서비스의 한 단위를 사기 위해서 지불해야 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