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west Airlines(최초 저가항공사)의 경영전략 [가격전략, 원가우위, fun 경영, Point to Poi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8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개요
기존 항공 산업 분석
주요 경영 전략
전략 실행의 성과
저가 항공사 실패 사례
국내 저가 항공사의 현 상황
- 본문내용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켈러허 회장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항공료가 큰 부담이 되지 않는 가격으로 책정된다면, 가까운 거리도 자동차를 타기보다는 비행기를 이용하고 싶어 할 것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집중적으로 단거리 상품들을 개발하였다.
또한 그는 출발지와 도착지간 평균 거리를 3백75마일로 하는 포인트 투 포인트 (Point to point)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이는 한 비행기가 두지점간만 왕복 운행함으로써 혹시 한 비행기가 연착되더라도 그 이후의 비행 일정이 모두 미루어지는 일이 일어나는 것을 막을 수 있게 개발된 시스템으로, 비행기가 연착되거나 함으로써 일어나는 비용증가와 고객들의 불편을 줄여준다. 다른 많은 항공사들이 바퀴살 모양의 hub-and-spoke 노선 속에서 출혈경쟁을 하고 있을 때,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그런 관행을 완전히 무시하는 대신 많은 이용객이 있어서 높은 이용 빈도가 보장되는 지역만을 대상으로 이들을 직접 이어주는 포인트 투 포인트 노선을 도입했고 이를 싼 가격에 제공하였다.
이렇게 단 46개의 공항만을 이용하면서도 하루에 2000회 이상 운항하는 경이적인 결과를 만들어내었고, 사우스웨스트 항공 노선이 있는 공항 중 규모가 큰 곳의 경우는 일평균 168회의 운항 횟수를 기록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