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전자 생활가전 방문 및 인터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context of Interview
3. Interview
4. Conclusion
- 본문내용
-
1. Introduction
국제 마케팅에서 문화적 환경이 중요한 이유는 각 나라마다 서로 다른 문화적 환경이 각 해외시장의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국가 간의 문화적 환경의 차이가 소비자가 구매를 하는데 차이점과 유사점을 발생시키는 중요한 요인이 되는 것이다. 이와 같은 소비자 의사 결정의 차이뿐만 아니라 비슷한 특성을 가진 소비자라도 주어진 문화적 환경에 따라 마케팅 자극에 대한 반응이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중국 같은 동양 국가들은 명확한 의사표현이 적고, 직접적인 표현을 잘 하지 않는 고상황 문화권에 속하며, 미국․유럽의 서양 국가들은 이와 반대적인 저상황 문화권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한 인식과 분석이 부족한 국제마케팅 관리자들은 문화적 환경과 소비자 행동의 관계를 이해하지 못하여 해외 시장에서 실패하는 경우도 다분히 존재한다. 이런 사례들은 국제시장에서의 각 국가의 문화적 환경에 대한 이해가 얼마나 중요한 부분인지를 나타내고 있다. 따라서 국제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국제마케팅 관리자는 각 국가 문화적 환경의 특수성을 이해, 분석하여 소비자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예상하는 적절한 마케팅 믹스를 개발해야 할 의무가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