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경영 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전자 경영 전략 보고서
목 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2. 기업개요
Ⅱ. 본론
1. 사업부 전략
1) 산업구조분석
2) 가치사슬
3) 핵심역량의 평가
4) VRIO 분석
5) LG전자의 전략 - 차별화
2. 기업전략
1) 다각화된 사업 소개
2) BCG 매트리스
3) 성공적인 다각화 논리
4) 수직통합
5) SWOT 분석
Ⅲ. 결론
1. 향후 발전 방향
Ⅵ. 과제 후기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목적
LG전자는 TV, 휴대폰과 같은 전자제품을 세계에 판매하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다. LG전자는 꾸준히 성장을 이어오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증가시키고 있다. 하지만 세계적인 기업인 LG전자도 삼성전자에 비하면 그렇게 큰 명성이라고 할 수 없다. LG전자는 경쟁사인 삼성전자에 비해 언제나 2위 기업이라는 인상이 강하기 때문이다. 국내 기업에 있어 LG전자의 경우, 2006년부터 「디자인 경영」을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으로 내세워 시장 흐름에 대응하고 있으며 실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스, 디지털어플라이언스와 디지털디스플레이 및 디지털 미디어 부문에서 디자인 개념을 도입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그리하여 새로운 경영환경의 변화를 리드하는 LG전자의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을 연구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
1) 기업개요
사 명 : LG전자 주식회사 대 표: 남용 부회장
임직원수 : 국내 29,828명 I 해외 52,308명 (2009년 12월말 기준)
주 소 : 150-72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0 LG트윈타워
자 본 금 : 809,169백만원
[표-1] LG전자의 주주현황
LG 전자는 소비 전자 제품, 모바일 통신 기기 및 가전제품 분야의 기술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적으로 115개가 넘는 사업장에 80,000명 이상의 임직원을 두고 있다. 2009년에는 55조 5천억원(434억 미국 달러)에 달하는 전 세계 매출을 올린 LG는 홈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홈 어플라이언스, 에어컨디셔닝 및 비즈니스 솔루션의 다섯 개 사업 본부로 구성된다. LG는 평면 TV,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 모바일 헤드셋, 에어컨 및 세탁기 부문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인 제조업체이다. LG는 포뮬러원(Formula 1™)의 글로벌 파트너 및 기술 파트너가 되는 장기 계약을 체결하였다. LG는 이번 제휴의 결과로, 이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의 소비 전자 제품, 휴대 전화기 및 데이터 프로세서 관련 공식 파트너로서 독점적인 지위와 마케팅 권리를 얻게 되었다.
2) LG전자의 비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전자의 전략적 제휴(LG-IBM & LG-필립스)
  • 경영 활동을 위한 기반구축 작업에 착수하였다. 또한 CMS 태스크포스를 중심으로 경영전략, 인사, 사회공헌, 윤리, 재무, 조직문화, 환경관련 부서를 총 망라한 LG전자 CMD 포럼을 구성하였다. CMS 포럼은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중요성에 대한 사내 인식을 확산시키면서 각 부문별로 추진되어 온 활동에 대한 정보공유 및 네트워킹 구축,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준비 작업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향후 CMS 태스크포스와 포럼은 LG전자가 수행해 온 다

  • LG 조직문화 보고서
  • LG 기업문화 인화중심의 전통적 경영이념도전적이고 유연한21세기형 기업문화확립LG의 조직문화는 곧 “LG Way”성장위주의 경영전략 엘지 조직문화의 두가지 얼굴3.인터뷰 자료1. 기업 LG1) 설립 및 발전과정LG그룹은 창업자인 구인회 회장과 허만정 씨와의 동업을 통해 1947년 1월 세워진 락희화학공업으로부터 시작됐다. 창업 후에 세워진 락희산업(지금의 LG상사)과 금성사(지금의 LG전자)를 통해 국내 최초로 선풍기, 전화기, 흑

  • [조직] LG전자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본부 사례연구를 통한 역량기반 인적자원개발시스템에 대한 연구
  • 경영시스템이다. 개인은 언제든지 사내 인터넷을 이용하여 자신의 역량수준 확인 및 성공의 준거를 파악할 수 있어, 상시로 수립 수정할 수 있다. - 정량적인 평가기준의 공개적인 운영을 통해 공정한 평가와 보상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역량수준을 연봉결정에 반영함으로써, 절차공정성과 분배공정성을 제고할 수 있다. 또한 동기유발의 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다.3. 결론- LG전자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 본부 사례의 한계점 및 개선 방향 제안앞

  • [경영전략] 국내 업체들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삼성전자, LG 보고서
  • 국내 업체들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삼성전자, LG전자 목 차Ⅰ. 국내 업체들의 일본시장 진출 3Ⅱ. 현지 언론의 뜨거운 관심 4Ⅲ. 일본기업과 제휴 5Ⅳ. 이통사와 제조사의 협력구도 변화 6Ⅴ. 삼성전자 제품의 우수함 7Ⅵ. LG전자의 일본 TV시장 진출 7Ⅶ. 삼성전자의 일본 TV시장 철수 8Ⅷ. 일본 시장 진출의 장애요소 8Ⅸ. 향후 전망

  • [광고론] 엑스캔버스 광고분석
  • 목 차Ⅰ. 서 론 1Ⅱ. 본 론 2 1. LG전자 개요 21) LG전자의 개요 22) 사업영역 및 부서별 생산품 23)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본부 개요 34) LG 경영 상황 (재무제표) 42. 엑스캔버스 개요 41) 엑스캔버스 연혁 52) 엑스캔버스 기능 53) 엑스캔버스 판매실적 및 현황 63. 마케팅 전략 71) 마케팅 목표 72) STP분석 83) SWOT분석 84) 시장현황 10ⅰ) 전반적 디지털TV시장 경향 10ⅱ) 경쟁 브랜드 분석 115) 4P전략 분석 134. 광고분석 161) 광고 연혁 162) 광고분석 종합 1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