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G 기업 이미지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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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KT&G 기업 소개
기업 전략 분석
현재 광고 마케팅 활동
새로운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기업 소개 및 사업 영역

담배, 홈삼 제품의 제조와 판매
식음료품, 의약품, 의약외품 제조와 판매
위 각호와 관련한 연구사업, 무역업, 유통업, 방송업, 부동산업 및 주택사업 잎담배 경작지도
정부가 지정 또는 위탁하는 시험, 검사, 검증에 관한 업무


이미지 마케팅 원인
과거 공기업이었다는 사실과 필요악이라는 제품적 특성으로 인한 마케팅 활동제약으로 인해 사회환원과 봉사라는 기업철학과 슬로건을 기반으로 잡게 되었으며, 각 분야에서 이러한 기업철학을 잘 수행하기 위해 세부적인 전략이 나오면서 미래의 핵심 고객인 젊은 층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이 바로 "상상예찬" 캠페인이다.

“상상예찬” 캠페인

궁극적으로 담배 회사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고 미래의 핵심 고객인 젊은 층을 타깃으로 기업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있다.
“상상예찬" 캠페인을 통해 이용되는 문화 마케팅은 사회책임투자를 통한 이미지와 회사의 철학인 함께하는 기업, 깨어있는 기업으로 Positioning하려 한다.
1) TV 광고
- KT&G는 꾸준히 상상예찬이라는 슬로건으로 대중매체를 이용하여 광고하고 있다. “상상예찬”을 통해 기업 이미지 광고를 주력하고 있으며 제품인 담배에 관해서는 직접적인 광고보다 은유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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