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영] KTF SHOW 기업의 마케팅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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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요
1)서론
Ⅰ 선정이유

Ⅱ 기업 개요 및 연혁
1.   기업 개요
2.   주주현황
3.   기업 연혁

Ⅲ KTF SHOW란?
1. SHOW의 개념

2)본론
Ⅰ KTF SHOW의 브랜드 마케팅
1. 브랜드 마케팅의 의미
2. 브랜드 마케팅의 실시 배경

Ⅱ KTF SHOW 마케팅 효과
1.   이미지 변화
2.   KTF의 가치 변화
3. 시장 점유율  

Ⅲ KTF SHOW 성공 요인
1.    새로운 브랜드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2.    시장선점

3.    KTF SHOW 이미지 강화 전략

Ⅳ 경쟁사와의 비교 
1. SKT
2. LGU+

Ⅴ 마케틱 믹스 4P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Ⅵ SWOT, STP 분석
1. SWOT
2. STP
 
VII SHOW의 향후 전략
1. 마케팅의 다양화와 더불어 서비스 질을 향상
2. 기존 3G 고객 유지와 가입자 유치
3. 콘텐츠의 다양화
4. 다양한 제품 라인업의 구축

본문내용

Ⅲ KTF SHOW 성공 요인
1. 새로운 브랜드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쇼를 하라’고 외치는 티저 광고로 호기심을 잔뜩 증폭시킨 ‘쇼(Show)’의 정체는 바로 KTF의 새로운 WCDMA 브랜드였다. 엔터테인먼트적 기능을 염두에 두고 아주 작정하고 지은 듯한 네이밍부터 지향점이 명백해 보인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이동통신 서비스라는 콘셉트에 맞춰 네이밍, 브랜드, 광고, 숍 디자인,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전방위로 파격과 모험을 감행한 쇼의 아이덴티티 디자인 개발 프로젝트를 살펴본다.
블랙에 가까운 다크 그레이 컬러의 입구가 특징인 쇼 매장. 전면의 유리문은 병풍 같은 접이문 형태로 제작, 날씨 등 외부 환경에 따라 쉽게 개방할 수 있도록 만들어 고객이 쉽게 매장을 드나들 수 있도록 했다.
매장 내부는 판매와 고객 서비스 공간이 분리된 기존 대리점들과 달리 상담석 바로 옆에 핸드폰 전시대를 배치하는 등 앉은자리에서 바로 핸드폰 구매와 가입, 서비스 상담이 가능하도록 동선을 구축했다.
쇼는 기존의 ‘말하고 듣는’ 전화에서 ‘보여주고 보는’ 전화로 진화한 이동통신 서비스로, 상대방의 얼굴을 보며 통화할 수 있는 영상 전화는 물론 영상 편지, 영상 회의 같은 영상 부가 서비스 및 글로벌 로밍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추고 있다. 그러니까 요즘 전파를 타고 있는 광고처럼 아예 핸드폰을 벽에 껌으로 붙여놓고 애인과 밤새도록 얼굴을 보며 수다를 떨 수 있다는 얘기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mybox.happycampus.com/nirvana9876/5417395
http://mybox.happycampus.com/ammoking/55393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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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lgeri.com http://www.digiec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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