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의 와이브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와이브로란?

<본론>
• 5 forces model
• 자사 분석
• 경쟁사 분석
• 소비자 분석(설문조사 실시)
• 분석 결과
• 전략 도출
• 우리의 전략

<결론>
본문내용
• 와이브로란?
와이브로는 네스팟으로 대표되는 기존 무선랜 서비스시장에서 그 기술 수준이 한 단계 향상되면서, 이른바 3.5세대라고 일컬어지는 4세대 통신시장으로 가는 발판을 만들어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그 기술적인 면을 살펴보자면, 우선 전송속도가 기존 무선랜에서 사용하던 속도 1Mbps보다 향상된 속도인 최대 약 10Mbps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으며, 그 보다 더욱 와이브로를 무선랜과 차별화 시켜주는 요인은 바로 이동성이다. 80Km/h로 달리는 자동차나 버스, 지하철 안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최근 삼성은 제주도에서 열린 “삼성 4G포럼 2005”에서 80Km로 달리는 차 안에서 매신 저화상통화를 포함한 세 개의 창을 띄워놓는 와이브로 시연에 성공하여 와이브로의 진가를 세상에 알렸다. 그리고 정부통신부는 IT830전략에 와이브로를 포함시키고 있어, 정부의 지원을 든든히 받는 산업이라고 볼 수 있다. 게다가 미국, 일본, 영국, 대만 등 세계시장 진출이 점점 가시화되고 있어서, 국내 순수기술로 통신시장에서 세계의 표준이 된다는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내년 상용화될 예정인 와이브로는 이렇듯 수많은 관심과 기대 속에서 상용화의 날을 기다리고 있다.
마케팅 A7조는 이러한 사항들에 초점을 맞추어서 와이브로 1위 사업자로 선정된 KT를 경쟁력 있는 기업이라고 보았고, 이러한 KT의 입장에서 와이브로의 활성화 방안을 생각해 보기로 하였다. 우선 시장분석과 경쟁사분석을 통하여 현재 통신시장의 흐름 및 와이브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알아보았고, 시장세분화와 타겟팅, 포지셔닝을 통해서 중심전략을 생각해 냈으며, 마지막으로 전략에 대하여 구체적인 방안을 검토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SK텔레콤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의 성공으로 앞으로 이동통신시장의 주축이되는 3G시장에서의 패배새로운 마케팅 전략 필요9. 문제점 분석외부요인의 위협경쟁기업의 위협수익구조의변화인프라 구축 미비OPEN Wi-Fi소비자의 선호 반영9. 문제점 분석문제점 분석KT의 공격적인 마케팅- Wi-Fi 광고를 통한 공격적인 프로모션- 전국 3만5천여개의 AP와 1만3천여개의 와이파이존 확보- 수도권에 와이브로망 구축경쟁기업의위협자체적인 와이파이존이 없고 와이브로 인프라

  • 올레 KT의 LTE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사례분석(VS SK텔레콤과 비교분석)
  • KT VS SK 텔레콤 가치사슬 분석 1)기술개발①SK텔레콤②KT2) 자원 활동기업물류투입물류산출마케팅판매서비스KTLTE WARP 서비스빠른 데이터 사용 제공LTE WARP 전략▪ 음악과 영상 콘텐츠 서비스 ▪ 연령에 맞는 LTE▪ 스마트 모비고 ▪ 올레 심플 서비스전국적인 WiFi망데이터 사용 불만 고객의 욕구 충족전국 82개 시에 설치된 와이브로망 광고 SKPETA 솔루션빠른 데이터 속도 제공LTE를 LTE답게 전략▪ 스마트폰 원격상담▪ 24시간 소셜 고객센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공기업 성공전략 분석마케팅전략, 4P STP SWOT, 경영혁신전략CONTENTSⅠ. 서론 - 기업소개1.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2. KT 기업소개 - 경영 이념, 비젼 / 미션, 서비스현황 / 연혁 : 민영화 이전, 이후, 합병이후Ⅱ. 본론 1 - 시장환경 분석1. 경쟁사 SKT 분석2. 국내 Mobile 시장현황 및 환경분석3. 국내 주요 통신사 요금현황 (1) 주요통신사 평균 요금 기준(2) 산출기준 - 시장환경 및 원가를 기준으로 결정(3) 주요 가격변동원인Ⅱ.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1.

  • [A+] 한국통신 KT 공기업 성공사례 경영전략 경영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분석 지속가능경영 기업분석 성공기업 성공전략
  • 공기업 성공전략 분석마케팅전략, 4P STP SWOT, 경영혁신전략CONTENTSⅠ. 서론 - 기업소개1. 주제선정배경, 연구방향2. KT 기업소개 - 경영 이념, 비젼 / 미션, 서비스현황 / 연혁 : 민영화 이전, 이후, 합병이후Ⅱ. 본론 1 - 시장환경 분석1. 경쟁사 SKT 분석2. 국내 Mobile 시장현황 및 환경분석3. 국내 주요 통신사 요금현황 (1) 주요통신사 평균 요금 기준(2) 산출기준 - 시장환경 및 원가를 기준으로 결정(3) 주요 가격변동원인Ⅱ. 본론 2 - 마케팅전략 분석1.

  • [마케팅] 와이브로의 성공적 시장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 : 대학생 소비자를 중심으로목 차제1장 서론제1절 연구배경 및 필요성제2절 연구목적 및 내용제2장 이론적 배경제1절 와이브로의 일반적 특성(1) 개념(2) 특성제2절 와이브로의 현황제3절 선행연구 고찰제4절 가설설정제3장 연구문제 및 모형제1절 연구문제제2절 연구모형제4장 연구방법 및 절차제1절 조사대상 및 자료수집제2절 조사도구의 작성제5장 연구결과 및 해석제1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