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의 와이브로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와이브로란?
<본론>
• 5 forces model
• 자사 분석
• 경쟁사 분석
• 소비자 분석(설문조사 실시)
• 분석 결과
• 전략 도출
• 우리의 전략
<결론>
- 본문내용
-
• 와이브로란?
와이브로는 네스팟으로 대표되는 기존 무선랜 서비스시장에서 그 기술 수준이 한 단계 향상되면서, 이른바 3.5세대라고 일컬어지는 4세대 통신시장으로 가는 발판을 만들어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그 기술적인 면을 살펴보자면, 우선 전송속도가 기존 무선랜에서 사용하던 속도 1Mbps보다 향상된 속도인 최대 약 10Mbps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으며, 그 보다 더욱 와이브로를 무선랜과 차별화 시켜주는 요인은 바로 이동성이다. 80Km/h로 달리는 자동차나 버스, 지하철 안에서도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최근 삼성은 제주도에서 열린 “삼성 4G포럼 2005”에서 80Km로 달리는 차 안에서 매신 저화상통화를 포함한 세 개의 창을 띄워놓는 와이브로 시연에 성공하여 와이브로의 진가를 세상에 알렸다. 그리고 정부통신부는 IT830전략에 와이브로를 포함시키고 있어, 정부의 지원을 든든히 받는 산업이라고 볼 수 있다. 게다가 미국, 일본, 영국, 대만 등 세계시장 진출이 점점 가시화되고 있어서, 국내 순수기술로 통신시장에서 세계의 표준이 된다는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내년 상용화될 예정인 와이브로는 이렇듯 수많은 관심과 기대 속에서 상용화의 날을 기다리고 있다.
마케팅 A7조는 이러한 사항들에 초점을 맞추어서 와이브로 1위 사업자로 선정된 KT를 경쟁력 있는 기업이라고 보았고, 이러한 KT의 입장에서 와이브로의 활성화 방안을 생각해 보기로 하였다. 우선 시장분석과 경쟁사분석을 통하여 현재 통신시장의 흐름 및 와이브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알아보았고, 시장세분화와 타겟팅, 포지셔닝을 통해서 중심전략을 생각해 냈으며, 마지막으로 전략에 대하여 구체적인 방안을 검토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