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회계층의 의미

소비자행동에서 사회계층이 가지는 의의

연령의 따른 사회계층

소득에 따른 사회계층

소득과 관련된 문화생활

Idea & 결론
본문내용
사회계층이 가지는 의의

1. 소비자들의 제품과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끼친다.
2. 소비자들의 세계관에 영향을 미친다.
3. 소비자의 취미와 문화생활에 영향을 미친다.

1. Age
소비자의 성별, 연령별, 계층별로 성격, 가치관, 라이프스타일이 다른 점을 고려해 각각에 맞는 전략
사례)
1. SKT의 스무 살의 011 TTL
2. SK 케미컬의 트라스트

SKT의 ‘스무 살의 011 TTL’

SKT 과거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프레스티지’ 서비스
젊은 층을 새로운 타깃 시장으로 두고 시장을 공략
19~24세의 젊은 연령층을 타깃으로 한 이미지 마케팅
신세대를 위한 브랜드라는 점에 대하여 호감
N세대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그들의 내면 깊숙한 곳의 심리를 자극하는 실험적인 광고와 브랜드 이미지 메이킹
하나의 문화코드

트라스트

40대 이상의 특정연령을 주 타깃
시장의 급성장
단순하고 쉬운 메시지 전달 ‘ 노란약 캠페인’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광고

소비자의 주 타깃 층을 적절하게 정하였고 소비자가 구매해야 할 명확한 명분을 심플하게 전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레포트(사회계층)
  • 사 회 계 층▶ 과 목 :소 비 자 행 동 론▶ 지도교수 :김 동 훈 교 수 님▶ 학 과 :경 영 학 과▶ 학 번 :○ ○ ○ ○ ○ ○ ○ ○▶ 이 름 :○ ○ ○ ▶ 제 출 일 :2 0 1 0 . 0 6 . 1 6목 차Ⅰ. 사회 계층과 소비자행동 1Ⅱ. 인구통계적 요인 및 사회계층 11. 인구통계적 요인의 적용 12. 사회 계층의 특성 23. 사회 계층의 범주 24. 사회 계층의 측정 4 5. 사회 계층의 마케팅전략 시사점 56. 관련사례 7Ⅲ. 사회 계층과 마케팅 8참고문헌 9Ⅰ. 사회 계층과 소

  • [소비자행동론] 관광 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요인-인구통계적 요인과 사회계층
  • 관광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요인- 인구통계적 요인과 사회계층 -8-1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1. 인구통계요인 연령, 수입, 교육, 직업인구와 관련된인구집단개인의 수지리적 지역크기분포구조, ,Page.255 1) 인구의 크기와 분포 인구의 증가 &업체의 수익률과 생존 ex)미국의 커피소비량 증가?1인당 3.5컵 1인당 1.5컵 인구8천만 명증가8-1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Page.2582. 사회계층이란?제 3자에 의하여 객관적으로 판별되는

  • [소비자행동론]사회계층과 마케팅전략
  • ◊ꋮ◊ꋮ 목 차 ◊ꋮ◊ꋮ1.사회계층의 의의2.한국사회 계층의 분류 및 계층별 특성(1) 상층(2) 중상층(3) 중하층(4) 도시하층(5) 농․어촌 하층3.사회계층별 소비자행동양식(1) 상층(2) 중상층(3) 중하층(4) 도시하층(5) 농․어촌 하층4.계층별 핵심적 시장특성과 마케팅 전략사회계층의 개념은 마케터가 소비자행동을 이해하고 마케팅전략을 구상하는데 유용하지만, 그것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사회계층의 본질을 잘 이해하여야 한다.

  • [소비자행동] 사회계층별 행동과 차이점,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 행동은 그 계층을 특징짓는 다고 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지표에 의해 사회계층을 조사한 연구자들은 그들의 조사결과를 토대로 사회계층을 여러 갈래로 나누고 사회계층에 대한 일반적인 특징을 제시하고 있다. 여기서는 가장 많이 이용되는 warner의 6분류, 즉 상-상층, 상-하층, 중-상층, 중-하층, 하-상층, 하-하층을 기초로 살펴보고자 한다.이것은 1970년대까지 널리 통용되는 것이었다. 그러나 아래에서 보여주는 각 계층의 소비자들의 행동은 일반적

  • [소비자행동]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 사회계층의 분류 기준교 육수 입직 업사회 계층한 사회는 부(Wealth), 기술(Skill), 권력(Power)을 이용하여 계층화 되고 있다.소득,교육수준 및 직업은 우리가 속하는 사회계층을 결정해 주는 요소들이다.일반적으로 동일한 사회계층의 구성원들은 유사한 가치와 태도를 갖는다.같은 계층의 구성원들은 유사한 방식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 ■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사회경제적 요인직업교육주택소유소득유산사회 계층상류층중산층노동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