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회계층의 의미
소비자행동에서 사회계층이 가지는 의의
연령의 따른 사회계층
소득에 따른 사회계층
소득과 관련된 문화생활
Idea & 결론
- 본문내용
-
사회계층이 가지는 의의
1. 소비자들의 제품과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끼친다.
2. 소비자들의 세계관에 영향을 미친다.
3. 소비자의 취미와 문화생활에 영향을 미친다.
1. Age
소비자의 성별, 연령별, 계층별로 성격, 가치관, 라이프스타일이 다른 점을 고려해 각각에 맞는 전략
사례)
1. SKT의 스무 살의 011 TTL
2. SK 케미컬의 트라스트
SKT의 ‘스무 살의 011 TTL’
SKT 과거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프레스티지’ 서비스
젊은 층을 새로운 타깃 시장으로 두고 시장을 공략
19~24세의 젊은 연령층을 타깃으로 한 이미지 마케팅
신세대를 위한 브랜드라는 점에 대하여 호감
N세대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그들의 내면 깊숙한 곳의 심리를 자극하는 실험적인 광고와 브랜드 이미지 메이킹
하나의 문화코드
트라스트
40대 이상의 특정연령을 주 타깃
시장의 급성장
단순하고 쉬운 메시지 전달 ‘ 노란약 캠페인’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광고
소비자의 주 타깃 층을 적절하게 정하였고 소비자가 구매해야 할 명확한 명분을 심플하게 전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