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관광 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요인-인구통계적 요인과 사회계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8-1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1. 인구통계요인
2. 사회계층이란?
3. 한국의 사회계층 구조변화
4. 미국의 사회계층
8-2 사회계층과 관광
1. 사회계층과 레저
2. 사회계층과 촉진전략
3. 사회계층과 가격전략
- 본문내용
-
8-1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1. 인구통계요인
인구와 관련된
크기
인구집단 개인의 수
분포
지리적 지역
구조
연령 수입 교육 직업
1) 인구의 크기와 분포
인구의 증가 &업체의 수익률과 생존
미국의 커피소비량 증가?
1인당 3.5컵 1인당 1.5컵
<1960년대> <2000년대>
8-1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2) 인구의 구조
① 연령(Age)
소비자는 연령에 따라 그들이 사용하는
대중매체, 쇼핑장소, 상품 사용방법이 다름
ex) 캐딜락의 광고전략
② 직업(Occupation)
직업은 소비자의 상품선택, 취미,
쇼핑 패턴, TV프로그램 등에 영향을 미침
③ 소득(Income)
한 가구의 전체적인 자산과 소득 수준이
구매력을 결정함
2. 사회계층이란?
제 3자에 의하여 객관적으로 판별되는
개개인의 직업, 직업상 지위, 수입, 재산,
소비수준, 생활양식 등의 차이에 따른
단계적인 구분
사회 계층의 분류 기준
직업
· 소득
· 교육
· 이웃의 질
· 주거의 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