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사회계층이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행동-사회계층이란 무엇인가
목차
◎ 사회계층화
◎ 사회계층
◎ 사회계층의 특징
◎ 사례
사회계층의 개념은 마케터가 소비자행동을 이해하고 마케팅전락을 구상하는 데 유용하지만, 그것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사회계층의 본질을 잘 이해하여야 한다.
사회계층화(social stratification)란?
이상적인 형태의 인간상이 존재
이상향을 기준으로 서열을 매김
그 사람의 존경과 명성의 정도를 가름하게 됨
사화계층화의 과정
◎ 사회계층화의 예
→ 권위, 권력, 재력, 소득, 소비패턴, 직업, 교육 정도, 혈연관계, 인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의 주요 개념(소비자구매행동, 시장세분화, 마케팅믹스전략, 제품포지셔닝전략, 제품수명주기 등)
  • 사회적인 신분, 구매예산, 광고의 인지, 기능, 가족의 수, 개인의 취향, 과거의 경험, 주변의 충고 등을 고려하여 신중하고 합목적적인 선택을 한다.소비자의 구매행동한편 소비자들은 위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외적인 환경요인과 내적인 심리요인에 의하여 특정상품이나 상표를 주로 구매하는 행동을 나타내게 된다. 소비자의 문화적 배경, 소속된 사회계층, 보다 사교적인 준거집단, 가족의 구매패턴 등 사회문화적인 변수와 자사상표의 구매빈도

  • 이십대 삼십대 전문직 독신여성의 생활과 의복 구매행동에 대한 레포트
  • 포함하지 못한 점이나 서울 지역에 한정하였기 때문에 연구결과를 전문직 독신여성 모두에게 확대해석 하기에는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다. 전문직 독신여성에 대한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후속연구들은 본 연구결과로 도출된 내용을 토대로 전문직 독신여성의 의복구매행동에 알맞은 설문지를 개발하여 다양한 계층의 독신여성을 포함시키는 연구를 계속한다면 증가하는 독신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의 수립과 응용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 감성마케팅 레포트
  • 감성 마케팅(Emotional Marketing)Ⅰ. 서 론소비자들은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재화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각기 다양한 의사결정 행동 패턴을 보인다. 소비자의사결정 행동의 차이는 개인이 처한 문화적 배경이나 사회계층등의 환경적 요인과 소비자가 지닌 금전적 시간적 자원과 동기, 개성, 라이프스타일 등의 개인적 특성이 반영되어 나타나는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사람들이 무엇인가를 구매하도록 하는 가장 큰 동기는 논리적인 데이터나

  • [대중문화의이해 1학년] 주변의 다양한 사람들의 특정 대중문화에 대한 소비의 사례를 들고 이들이 이 대중문화의 소비를 통해 표현하는 욕망과 정체성
  • 행동3) 스타 동일시4) 심리적 행복감5) 허구적 연애감정6) 소비자를 넘어 협력자로6.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문화예술관객들이 실제적으로 소비에 이르기까지의 결정은 개인 스스로의 생각만으로 결정되지 않는다. 구매의사 결정과정에서 관객은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사회적 환경 요소의 영향을 받게 된다. 구체적인 유형을 살펴보면 개인의 영향을 비롯하여 집단, 가족, 각자 가속해있는 사회계층, 지역, 인종, 문화의 영향 등을

  • 비표준화 전략은 어떤 경우에 사용하는가 사례를 들어 검토하고 장·단점은 무엇인가 설명
  • 소비자 행동’의 교재를 통해서도 충분히 알 수 있는 내용이다. 이 책에 국한되지 않고 최근 핸드폰 열풍의 중심에 있는 I-phone4 의 비 표준화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았다.최근 I-phone4의 광고를 보면 비표준화 전략으로 우리에게 강인한 기억을 남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I-phone4의 광고는 올해 추석의 시기에 맞추어 출시를 한다는 점, 추석기간동안 한국 며느리들이 상을 차리는 것이 힘들고 그 상차림에 대한 도움을 친정어머니에게 받는 점을 사전에 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