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과 사회계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사회계층의 정의
사회계층(social. class)이란
유사한 가치관, 흥미, 라이프 스타일과 행동패턴을 지니 고 있는 비교적 영속적이고도 동질적인 집단
사회계층의 의의
소비자가 어떤 사회계층에 속하느냐에 따라 그들의 행동이 달라질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기존의 연구에서 상이한 계층간에는 생활관습이나 소비행동 측면에서 서로 차이가 있음
사회계층에 따라 소비자행동이 달리 나타날 것이다.
사회계층과소비자행동
사례1)사회계층에 따른 소비자행동
사례2)사회계층을 통한 쇼핑유형
사회계층의 특성
1. 사회계층은 흔히 사회적 지위에 의하여 측정되는데 지위를 결정하는데 중요한 요인으로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