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사회계층을 나타내 주는 가장 중요한 지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행동분석-사회계층을 나타내 주는 가장 중요한 지표
소비자 행동 분석
1. 사회계층의 측정 - 주관적 방법
2. 사회계층의 측정 -평판적 방법
3. 사회계층의 측정 -객관적 방법
4. 사회계층 분류에 따른 마케팅 사례
5. 가장 중요한 중요한 지표
6. 결론
Contents
소비자 행동 분석
사회계층의 측정 - 주관적 방법
1
소비자 행동 분석
주관적 방법(subjective method)은 각 개인에게
그가 속한다고 생각 되는 사회계층상의 위치를
나타내도록 하는 것
응답자가 스스로를 과대평가 할 가능성
스스로를 상류나 하류가 아닌 중간계층으로 분류
사회계층의 측정 - 평판적 방법
2
소비자 행동 분석
평판적 방법(requtational method)은 응답자에게
다른 사람의 사회적 지위를 질문하는 방법으로,
다른 이들의 평가에 의해 어떤 개인의 사회계층이 결정
정확히 상대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서로 잘 알아야
하기 때문에 소규모 사회에서만 사용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의 외적 영향요인
  • 사회생활뿐만 아니라 경제활동의 한 부분을 차지하는 소비생활에서도 이들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는다. 가족의 경우 소비자를 둘러싼 가장밀접한 환경으로 개인이 속한 기본적인 집단이다. 이는 개인의 소비행동에장력하고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독립적인 소비자단위로 행동의 주체가 되기도 한다. 또한 준거집단의 경우 가족과 마찬가지로 개인의행동 혹은 구매결정에 판단기준을 제공해주는 중요한 집단 중의 하나이다.오늘날과 같

  • [조직구조론] 이랜드의 어제와 오늘
  • 서론 Ⅰ. 시작에 앞서1. 조직 문화의 중요성 조직문화를 구축해야 한다.조직 설계가 잘 되어 있다 하더라도 조직구성원의 문화가 잘못되어 있으면 그 기업은 그 기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다. 왜냐하면 조직 설계가 기업에게 뼈를 제공하는 것이라면 조직문화는 그 뼈에게 힘을 주는 근육을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이다.-김인수- 현대 사회의 특징은 바로 ‘빠른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사회를 구성하는 다양한 문화와 제도는 그 사회를 구성하는 개

  • [가계경제론]가계의 노후 대비 투자 중요성 증대에 대한 분석
  •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군인연금도 사회보험인가 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이견(異見)도 있으나 갹출(醵出)의 기본원칙과 취약계층으로의 전락방지, 나아가서는 그 가족의 생계보호라는 점에서 일종의 사회보험으로 간주하기도 한다. 4. 사립학교교직원 연금사립학교교직원연금제도(이하 사학연금제도라 함)는 사학교직원만을 위한 공적연금제도로서 법률에 의하여 가입이 의무화 되어 있으며, 가입기간과 부담금 납부 및 각종 급여의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주는 것②기르다: 타고난 능력이나 소질 및 생물학적 조건들이 잘 자라도록 도와주고 보살펴주는 활동※ INPUT적 교육관: Pedagogy, 敎, 가르치다/ OUTPUT적 교육관: Education, 育, 기르다2)교육의 정의(1)교육의 방식①기술적 정의: 교육의 가치를 제시하기보다, 교육현상을 자연과학적(가치중립적․객관적)으로 파악②조작적 정의: *이 입장에서는 교육을 인간행동의 계획적 변화라고 정의함(행동주의 심리학적 입장)*상호과정(조작하여 변화시키는 과정)

  • [경제교육] 제 7차 교육과정의 경제교육과 외국의 경제교육 내용 분석 및 경제교육의 방향
  • 중요하며, 한번 형성된 인식의 창은 바뀌지 않기 때문에 청소년기에 올바른 경제관을 심어주는 것은, 개인은 물론 사 회 유지와 발전에 가장 중요한 요건이 된다. 우리 청소년들이 부를 동경하면서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이중적인 인식을 극복하고, 돈을 합리적으로 벌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효과적으로 쓸 때, 물질적 풍요와 정신적 풍요를 함께 누릴 수 있음을 일깨워주어야 한다.청소년들은 현재의 소비자이며 미래의 생산자이고, 국가 경제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