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기업방문] 리바이스 코리아의 국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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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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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선정 과정 및 기업소개
1. 선정 동기
2. 진행 과정
3. 기업 및 소개
II. Questions and Answers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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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여년 내내 인종·연령·성별과 무관하게 사랑을 받아온 유일한 의류 품목은 바로 진(jeans)이다. 19세기 중엽 작업복에서 시작된 진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젊음의 저항·자유·개성을 표현했고 오늘날은 착용자의 자아실현을 표현하는 도구적 의미를 지닌다.
진은 리바이스(Levi Strauss)가 1853년에 처음 만들었다. 샌프란시스코의 금광촌에서 천막을 생산하던 그가 노동에 견딜만한 튼튼하고 질긴 광부들의 바지를 천막천으로 만든 것이 시초였다. 세상에 나온 지 3년 만에 스트라우스의 청바지는 지구촌 곳곳에 탄탄히 뿌리를 내렸다.
미국이 제2차 세계대전에 참여하면서 진은 미국에서 유럽 등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푸른색의 잘 닳지 않는 바지는 뛰어난 실용성을 인정 받아 광부들뿐 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까지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유 없는 반항”에서의 제임스 딘이 청바지를 입은 것을 보고 많은 젊은이들이 이를 흉내 내어 청바지를 입기 시작하였다. 제임스 딘의 저항적 이미지와 함께, 진은 젊음과 반항에 대한 청년문화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다. 이후 서부 카우보이 영화를 그리며 영화 속의 주인공들이 청바지를 입고 나와 크게 인기를 끌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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