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자상거래의 개념 및 유형
2. 전자상거래의 활성화 방안
3. 전자상거래의 장점
4. 국내 전자상거래 현황 및 성공사례
5. 국외 전자상거래 현황 및 성공사례
6.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7. 전자상거래의 전망


본문내용
일부 국내 업체들이 세계 최대의 컴퓨터 통신망인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사고 파는 전자상거래를 개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보안 체계가 현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 대우, 현대등 대기업들을 비롯, 일부 중소업체들이 인터넷에 웹 사이트를 개설, 이를 통해 제품을 주문받고 대금을 결제하는 전자상거래시스템 구축을 서두르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인터넷 전자상거래는 아직 완벽한 보안체계가 갖추어지지 않은 상태여서 소비자의 피해가 우려되는 등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는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른바 가상시장(사이버 마켓)으로 불리우는 전자상거래는 완벽한보안체계를 최 우선적으로 갖추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국내업체 들이 아직 신뢰할 만한 보안체계를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성급하게 이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는 시각을 보이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기업들이 인터넷이나 PC통신등에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이를 온라인으로 주문받아 신용카드를 통해 대금결제를 하는 것으로, 신용카드 에 대한 각별한 보안이 필수적이다. 이에 따라 세계적인 신용카드 회사인 마스터카드 사와 비자카드 사는 이같은 전자상거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SET(SECURE ELECTRONIC TRANSACTION)라는 이름의 단일 보안표준을 만들기로 합의, 현재 작업을 진행중이다.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中-
참고문헌
KIEC 한국전자상거래진흥원 http://www.kiec.or.kr 外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레포트
  • 전자상거래 선진기업은 무형자산을 강화하여 이해관계자에 대해 독자적인 기업가치를 어필함으로써 자금과 인적자원,전략적 파트너의 조달을 실현하고있다 3)수확체증의 법칙- 수확체감의 법칙은 토지,자본,노동 등 전통적 생산요소가 중심이 되는 산업겨제에서는 생산요소를 투입하다보면 어느순간 투입단위당 산출량이 감소하는 현상을 말한다. 그러나 IT로 대표되는 지식주도형 산업에서는 지식이라는 생산요소를 투입하면 할수록 추가된 생산요

  • 전자상거래 레포트
  • 전자상거래란?서 론전자상거래는 말 그대로 전자적으로 물건을 사고 팔고, 대금을 지불하는 등의 일반 상거래와 관련된 모든 작업을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미 기업간 문서교환을 위한 EDI, PC 통신에서의 홈쇼핑, 홈뱅킹 또는 텔레마케팅 여론조사 및 각종 예약, 팩스 광고 등 다양한 통신매체를 이용하고 있다. 이것들 역시 초보적인 개념의 전자 상거래라고 볼 수 있다. 가상 공간에서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 는 대면관

  • 전자상거래 레포트
  • 전자 상거래과목명: 학번:이름:제출일:전자 상거래전자 상거래의 개념전자 상거래의 절차전자 상거래의 구분전자 상거래의 기업 성공 사례(1 ~ 2)정부방침, 문제점 및 향후 대책*** 차례 ***전자 상거래개념※ 전자상거래란? 전자공간(Cyberspace)상에서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거래 행위로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상에서 행하는 광고,발주,상품과 서비스의 구매등 모든 경제 활동을 뜻한다. 이는 CALS(Commerce At Light

  • B2C 전자상거래 레포트
  • B2C 전자상거래Company Logo7. 결론6. 업체 유형에 따른 B2C 기업의 성공사례3. B2C 전자상거래에서 기대 및 효과2. B2C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주요요소 4C1. B2C 전자상거래의 개념 정의와 추세4. 전자상거래 업체가 성공하기 위한 중요이슈5. B2C 온라인 기업과 오프라인 시장의 장단점목 차1. B2C전자상거래의 개념 정의와 추세B2C = 기업과 소비자가 거래(Business to Consumer)소비자를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해 제품/서비스의 마케팅 및 판매를 수행하는 기업 활동

  • [레포트]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 FILE:전자상거래.hwp인터넷과 액세스 프로바이더 사업인터넷 서비스 프로바이더인터넷 액세스 제공업체인터넷 대 온라인서비스IAP 시장의 미래예견인터넷 근원60 미국무성 ARPA 프로젝트다른 사이트에 있는 군용컴퓨터간 안전한 데이터 전송80 기술적, 학술적 목적91 상업적 목적 개방현재 100개국 240,000개 네트웍, 1,000만대 컴퓨터에 3,000만명의 사용자, 매달 100만명씩 사용자 증가 (표2.1, 표2.2)ISP의 사업내용소비자와 기업을 위한 액세스또 다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