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자상거래의 개념 및 유형
2. 전자상거래의 활성화 방안
3. 전자상거래의 장점
4. 국내 전자상거래 현황 및 성공사례
5. 국외 전자상거래 현황 및 성공사례
6.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7. 전자상거래의 전망
- 본문내용
-
일부 국내 업체들이 세계 최대의 컴퓨터 통신망인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사고 파는 전자상거래를 개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한 보안 체계가 현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 대우, 현대등 대기업들을 비롯, 일부 중소업체들이 인터넷에 웹 사이트를 개설, 이를 통해 제품을 주문받고 대금을 결제하는 전자상거래시스템 구축을 서두르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인터넷 전자상거래는 아직 완벽한 보안체계가 갖추어지지 않은 상태여서 소비자의 피해가 우려되는 등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는 것으로 지적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른바 가상시장(사이버 마켓)으로 불리우는 전자상거래는 완벽한보안체계를 최 우선적으로 갖추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국내업체 들이 아직 신뢰할 만한 보안체계를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성급하게 이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는 시각을 보이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기업들이 인터넷이나 PC통신등에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이를 온라인으로 주문받아 신용카드를 통해 대금결제를 하는 것으로, 신용카드 에 대한 각별한 보안이 필수적이다. 이에 따라 세계적인 신용카드 회사인 마스터카드 사와 비자카드 사는 이같은 전자상거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SET(SECURE ELECTRONIC TRANSACTION)라는 이름의 단일 보안표준을 만들기로 합의, 현재 작업을 진행중이다.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中-
- 참고문헌
- KIEC 한국전자상거래진흥원 http://www.kiec.or.kr 外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