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 목차
-
1. <디지털 혁명의 성격>
2. <디지털시대의 경영환경변화>
3. <디지털시대의 패러다임의 변화>
4. <전자상거래의 등장배경>
5. <경제주체에 따른유형분류>
6. <전자상거래의 장점>
7.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8. <전자상거래의 성공요건>
- 본문내용
-
<디지털 혁명의 성격>
1)스피드시대-디지털 시대에서는 경쟁자에 한 발 앞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조하여 시장에 먼저 진입하는 개인이나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게 된다. 스피드 부족은 개인이나 기업에게 치명적으로 경쟁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2)매스에서퍼스널로-급속한IT기술의 발전은 고속,대용량의 정보처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정확히 인식,파악할 수 있게 되어 `퍼스널`차원에서 접근이 가능하게 되었다. 3)리얼에서버추얼로-최근에는 버추얼 몰과 같이 인터넷을 통해 해당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4)실시간 및 쌍방향-IT와 정보통신 네트워크의 보급은 실시간 및 쌍방향 통신을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활용 가능토록 하고 있다. 5)로컬에서 글로벌로-급속한 글로벌화가 정보개방을 촉진시켜 기존의 가치관을 뒤엎는 이른바 디지털 혁명을 몰고 왔던 것이다. 6)시간및거리단축-동시에 상대의 수나 장소,거리에 관계없이 정보의 송,수신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시간과 거리를 단축 시켰다.
<디지털시대의 경영환경변화>
1)네트워크화-과거엔 단절되었던 것들이 연결되어 다양한 효과가 발생하였다. 2)고객주도화-상품기획,가격차별화등 고객의 능동적 참여가 욕구가 강화되고 기업은 고객의 신뢰를 중요시 여겨야한다. 3)개인화-다양한 가치관, 라이프스타일이 확산되며 유행보다는 개성이 중시되고 유행속에서도 자기만의 독창성을 추구하려는 경향의 강화 및 경영현장에서도 창의성과 감성으로 무장한 개인화 그룹이 기업가정신을 발휘한다. 4)지능화-자기학습능력을 갖춘 제품,서비스등장 기업도 고객의 변화와 시장환경을 흡수하며 새로운 기업으로 변신해 가는 적응적 학습능력을 발휘및 네트워크의 각 부분들이 지능화됨에 따라 조직역시 자율적,지능적인 시스템으로 변모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십_리더십의 특성이론과 행동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본인은 어떤 이론이 더 현실적인지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접근하여 제시하시오
- 산공과 인간공학 중간고사 요점정리
- 초등돌봄 전담사 면접질문과 단박 합격 답변
- [전기전자] 문제 기초회로 예상문제풀이
- 건강가정론_내가 건강가정지원센터에 취업했다면 어떠한 일을 하고 싶은지 관련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시오
- 한국인의 가치관
- [연극] 연극 대본입니다.
- 시설관리공단 면접질문 심플합격답변(전기기능직, 행정직, 시설관리직면접)
- 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세요.
- 11월 보육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