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7 / 2019.12.24
- 1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 하고 싶은 말
-
전자 상거래의 개념, 절차, 구분, 전자 상거래의 기업 성공 사례,정부방침, 문제점 및 향후 대책 등을 발표할 형식으로 작성한 PPT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 목차
-
1. 전자 상거래의 개념
2. 전자 상거래의 절차
3. 전자 상거래의 구분
4. 전자 상거래의 기업 성공 사례(1 ~ 2)
5. 정부방침, 문제점 및 향후 대책
- 본문내용
-
- 전자 상거래
전자 상거래_개념
※ 전자상거래란?
전자공간(Cyberspace)상에서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거래 행위로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상에서 행하는 광고,발주,상품과 서비스의 구매등 모든 경제 활동을 뜻한다.
이는 CALS(Commerce At Light Speed), EDI(ElectronicDataInterchange), CB(CyberBusiness)의 세가지 개념이 포괄적으로 정의된 것이다.
- 전자 상거래_절차
※ 전자상거래의 절차는?
전자 상거래는 일반적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상품 검색부터 배달까지 다음과 같은 7단계를 거친다.
1단계 :소비자(Consumer)는 우선 컴퓨터로 Network이나 InternetShopping Mall에서 Web Surfing을하며 원하는 상품을 고른다.
2단계 :필요한 상품을 고른 소비자가 거래 신청서를 통해 가상상점 운영자에게 팔 것을 요청하면 운영자는 인증국에 거래 요청자가 본인이고 믿을 만한 사람인지를 가려줄 것을 요구한다.
(인증국이란? 정부의 관리하에 운영되며, 운영자와 소비자의 신용보증기관)
3단계 :인증국으로 부터 소비자에 대한 신용 인증이 확인(Confirm)된다.
4단계 :상점 운영자는 소비자의 거래 요청을 승낙한 뒤 대금을 지불할 것을 요구한다.
5단계 :물품 대금 지불은 대부분 신용카드를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가상은행에서 발행하는 전자화폐(E-money)를 이용하기도 한다.
6단계 :소비자가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대금 지불을 끝낸다.
7단계 :상품이 소비자에게 배달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