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비지니스환경 변화 발표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0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전자상거래 이해
- 전자상거래 유형
- 전자상거래 문제
- 전통적 상거래 vs 전자상거래
- 전자상거래혁명 과 기업경영변화
- 전자상거래 규모 급팽창
- 쇼핑몰 성공사례
본문내용
<중략>

전자상거래 문제
미성년자거래

미성년자의 무분별한 거래 (여러 법적 장치마련)

정보 불일치 및 판매조작

제품을 살 맘도 없으면서, 허위로 구매신청
판매자의 제품평가 조작 및 판매 조작 등
제품설명과 실제 상품과의 차이 판매 사기행위

무권한거래

권한이 없는 자가 다른 사람의 명의로 거래를 하거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여 거래를 하는 것


전통적 상거래 vs 전자상거래
유통과정
예를 들어 옷 한벌 사기 위해서는 옷을 제조하는 기업에서 도매상을 거쳐
소매상등 수많은 유통경로를 지나 최종적으로 매장에서 직접구입

이 옷이 오는 수많은 과정으로 인해 파는 사람도 힘들고 최종적으로 사는
사람도 원가의 몇 배 나 뛴 비싼 값의 옷을 사야 했다. 그러나 지금은 단지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가 구매버튼을 누르면 택배로 바로 옷이 배달 됨

거래 대상지역
예를 들어 한 소비자가 제주도에 사는데 구입을 원하는 옷이 제주도엔
없고 동대문에 있다면 전통적인 상거래라면 구입 불가

전자상거래의 경우 판매하는 그곳이 어디라도
클릭 한번이면 그 제품이 비행기를 타서라

<중략>

전자상거래혁명 과 기업경영변화
전자상거래가 생겨난 후 기업에 요구되고 중요한 점은
스피드경영, 고부가가치산업, 높은 효율성

까다로운 소비자들에 맞게 짧아진 제품수명 이에 대비한 변종변량체제
더 빠르게 생산 판매 매출 부진 시 빠른 철수 및 타 제품으로 변환하는
유행에 민감한 스피드경영


지식산업을 통한 고부가가치를 창출 아이템을 갖춤

첨단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 경영마인드

양보다 질을 높이는 높은 효

<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문화] 중국관광시장의 변화
  • 발표문 에 관하여본문의 내용 중 이탤릭체(기울임) 로 나타난 부분은, 신문기사등 보도자료이며, 자료 및 내용 구성은, 한국,중국 싸이트 및 국내 서적과 논문을 참고하여 저희 조의 흐름에 맞게 재배치하고 정리 설명 한 것입니다. 또한 첨부된 단어설명은 일반 학우들에게 낯설 것 같은 본문의 단어를 인터넷 naver.com의 백과사전 검색을 통해 기재하였으며, 본문 page10 부터의 관광 아이템 내용과 별첨의 축제내용은, 영어 표기를 yahoo.com과 동아 영어사

  • [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비지니스Ⅱ, ‘e-business세대에 택배 대표브랜드를 향하여’- 전자상거래원론, 이재규저, 형설출판사- e-비지니스 입문에서 활용까지, 김성식저, 기한재- 「2003년 택배산업의 현황 및 전망조사」- 김재욱외,『택배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2000년 추계학술발표회논문집, 한국로지스틱스학회, 2000.11 - 택배업,성장지속 전망속 가격경쟁 심화우려.2002.01.29 / 한투증권“한진,1분기택배부문매 출20%이상증가2002.04.02 / 택배업체주 ‘홈 쇼핑 덕

  • [국제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비지니스Ⅱ, ‘e-business세대에 택배 대표브랜드를 향하여’- 전자상거래원론, 이재규저, 형설출판사- e-비지니스 입문에서 활용까지, 김성식저, 기한재- 「2003년 택배산업의 현황 및 전망조사」- 김재욱외,『택배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2000년 추계학술발표회논문집, 한국로지스틱스학회, 2000.11 - 택배업,성장지속 전망속 가격경쟁 심화우려.2002.01.29 / 한투증권“한진,1분기택배부문매 출20%이상증가2002.04.02 / 택배업체주 ‘홈 쇼핑 덕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환경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야 할 것이다. 3) 게임 유통 및 서비스게임의 유통 방식 및 형태, 게임 서비스 유형 측면에서도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으며, 유통 유형별 및 게임 서비스 측면을 고찰하여 보면, 다음과 같은 다양한 유형으로 변화 발전하고 있다. 즉 과거의 단순한 게임상품 소매판매에서 전자쇼핑몰, 전자상거래, 쉐어웨어(Share ware: 소액의 유지만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방식), 광고유치용 게임 서비스, 프로게임 대회를 통한 기업홍보

  • [다국적기업] 휴맥스 사례
  • 환경에 따른 위기들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러한 위기들 중 거대 기업과 비교해 지닌 불리한 점들을 빼고 기술 변화 등이 불러오는 위기는 단지 휴맥스만의 위기는 아닐 것이다. 그리고 이 위기들의 이면을 들여다 보면 단지 위기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엄청난 기회가 숨어있음을 알 수 있다. 우리가 이러한 위기들을 살펴보면서 예측하고 해석한 기회의 핵심은 바로‘융합’이다. 경계가 사라진다는 것이 바로 위기이자 엄청난 기회인 것이다. STB라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