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 롯데마트유통 유통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현황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출점전략
5. MD
6. 물류시스템
7. 문제점
8. 경쟁기업 비교
9. 발전방안
본문내용
Strength
1. 모기업인 롯데의 막강한 자금력
2. 유통업계에서 쌓아온 노하우
3. 롯데 그룹의 배경을 기본으로 강력학
마케팅활동

Threat
1. 외국계 할인점의 진입, 성장
2. 업체간 경쟁격화
3. 국내시장의 포화상태 위험성

출점전략

■ 백화점 시장과 할인점 시장의 명확한 구분 및 자기잠식 방지

: : 백화점과 할인점이 구분 출점과 차별화 전략
: : 백화점 내 할인점의 출점시에도 상호보오나적인 관계가 되도록 노력

■ 그룹 내 시너지 극대화와 전략적 연계 강화

: : 백화점과의 유기적인 시너지효과 추구 : : 식품 및 관련 업계에서이ㅡ 차별적 경쟁우위 확인 및 전력적 연계 노력

■ 충분한 시장규모와 경쟁력 우위 확보

: : 할인점 출점 후보지역에 대한 다각적인 분석
: : 경쟁이 치열할 경우 백화점에서 ‘점포 내 점포’를 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제목: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Abstract 1971년 설립된 현대백화점은 우리나라 3대 대기업인 현대 그룹의 유통 계열사로, 백화점 부문에 있어 전통적인 기업인 롯데와 신세계와 함께 경쟁하고 있다. 치열한 경쟁 속에 고급화 전략이라는 특정 전략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유통업 내에서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최근 신세계의 월마트 인수와 유력한 잠재 세력인 이랜드의 까르푸 인수와 더불어 유통업계의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해졌

  • 코스트코 COSTCO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코스트코 브랜드전략과 코스트코 마케팅전략 평가
  • 유통업체연감>해외시장 개척- 롯데마트 :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에 이어 러시아, 인도시장 진출 검토, 특히 작년에 중국의 타임스를 인수하여 작년 말 기준을 총 89개의 점포 확보.- 이마트: 중국에 신규 출점을 지속하여 2009년말 23개 점포를 2013년까지 88개로 확대 계획.유통채널 확대- 대형마트는 On-line channel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신 성장 동력으로 전략적으로 육성 계획. 비록 후발주자이긴 하나 물류와 배송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고, 높은 상품신

  •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 중국 투자론
  •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1.서론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5C분석)1)China Market2)Change3)Competitor4)Conumer5)Company2.본론(1)롯데마트 소개(2)중국진출배경(3)중국진출전략(STP전략 분석)(4)롯데마트 중국 마케팅 전략(5)SWOT분석3.결론(1)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요인(2)롯데마트의 향후 진출 전망4.참고문헌1.서론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1)China Market중국은 1986년에 GATT 재가입의사를 밝힌 지 16년 만인, 2011년 12월 WTO에 가입하면서 다음에 같은

  • [소비자행동] 이마트 전략적 브랜드관리
  • 소비자행동(전략적 브랜드관리)Executive Summary우리 팀은 우리 삶 속에서 가장 가깝고, 항상 많은 이슈들을 갖게되는 유통산업의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유통 산업에는 많은 브랜드들이 있지만 그 중 국내 유통역사에 큰 변화를 몰고 온 ‘이마트’를 선정하였습니다. 이마트는 대형할인점이라는 채널이 없던 시절 해외 유통시장과 국내 시장의 트렌드를 읽고, 백화점형태와 소매형태의 유통구조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도입한 새로운 브

  • [마케팅분석]롯데마트의 마케팅 전략
  • 전략- 목 차 1. 국내 유통업계의 현황2. 국내 유통산업의 새로운 트렌드(1) 국내 유통산업의 구조조정은 지금도 진행중이다.(2) 시장의 주역이 바뀌고 있다.(3)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과 신유통 3. 할인점이란? (할인점의 특징)4. 국내 할인점 연도별 출점 현황5. 롯데마트(Magnet)이란?(1) 롯데마트 연혁(2) 롯데마트 전국 점포 현황(3) 물류시스템(4) 대 고객 서비스(5) 광고 활동6. 마케팅 믹스와 전략적 대안(1) 롯데마트에 대한 SWAT 분석(2) 롯데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