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롯데마트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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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10.2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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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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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내 유통업계의 현황
2. 국내 유통산업의 새로운 트렌드
(1) 국내 유통산업의 구조조정은 지금도 진행중이다.
(2) 시장의 주역이 바뀌고 있다.
(3)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과 신유통
3. 할인점이란? (할인점의 특징)
4. 국내 할인점 연도별 출점 현황
5. 롯데마트(Magnet)이란?
(1) 롯데마트 연혁
(2) 롯데마트 전국 점포 현황
(3) 물류시스템
(4) 대 고객 서비스
(5) 광고 활동
6. 마케팅 믹스와 전략적 대안
(1) 롯데마트에 대한 SWAT 분석
(2) 롯데마트의 사업부 전략
(3) 롯데마트의 시장포지셔닝
(4) 롯데마트의 4P전략
7. 결 론
- 본문내용
-
IMF 이전 97년 말까지 국내 백화점업계는 전문유통업체, 제조업체, 건설업체 등 여러주체에 의해서 운영되어 왔다. 전문유통업체를 제외한 제조업체, 건설업체 등이 유휴토지 활용, 사업다각화의 방편으로 백화점업에 진입함에 따라 매출액은 연평균 20%에 가까운 성장을 지속하였으나, 98년에는 IMF체제 진입에 따른 소비심리 둔화, 금융비용부담에 따른 업체도산으로 10%정도 매출감소를 나타냈다.
중소업체, 지방업체 시장탈락은 대형 유통업체 시장확대로 이어졌다. 롯데, 현대, 신세계를 비롯한 국내·외국계 대형유통업체는 중소업체 인수, 지방진출로 영향력을 더욱 확대했으며, 최근까지 공격적인 출점을 통해 시장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중소업체 출점이 극히 위축된 상황에서, 롯데쇼핑, 현대백화점 등이 수도권 및 지방출점을 진행 중에 있으며 할인점부문 성장 속에서도 국내 백화점 부문, 특히 대형업체의 외형확대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기존 점포성장률은 상권내 경쟁률이 치열해지면서 한 자리수의 저성장에 머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bond***
(2009.03.27 20:25:52)
- 자료가 열리지 않아요,,환불해 주세요
- jsm8***
(2008.08.02 18: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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