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겐다즈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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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Haagen-Dazs
Marketing Strategy
년도
과 정
1921
폴란드계 미국인 루벤 매튜스와 그의 가족들이 뉴욕에서 과일 아이스크림을
판매시작
1961
루벤 매튜스가 뉴욕 시에서 안정제외 보존제, 인공향이나 색소 등 첨가물을 전혀 쓰지 않은 세계 최초의 수퍼-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인 하겐다즈를 런칭
초코렛, 커피, 바닐라의 3가지 맛을 최초로 선보임
1983
미국 미네소타주 미네아폴리스에 기반을 둔 필스버리사에 의해 인수됨,
싱가포르, 일본 및 홍콩을 시작으로 아시아 시장 진출
1987
유럽 시장에 진출
1989
런던에 본사를 둔 식 음료 대기업, 그랜드 메트로폴리탄사가 필스버리를 인수
1991~
1995
한국, 타이페이, 스페인, 멕시코,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및 콜럼비아에 진출
1996~
1997
중국과 필리핀에 진출
2001~
현재
필스버리사와 미국의 대표적인 식료품 제조회사인 제네럴밀스사가 합병하여
세계 제 6대 식품회사가 됨
· 최상의 원재료를 사용
· 공기 함유량의 최소화로 천천히 녹음→부드러운 맛
· 메뉴의 다양화→선택의 폭이 넓음
· 경쟁사에 비해 높은 가격
· 타 브랜드에 비해 낮은 인지도
· 고급이미지로 소비자가 쉽게 다가갈 수 없다고 인식함
· 최근 웰빙 열풍으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소비증가
· 식생활 변화와 평균 소득의 증가로 디저트소비증가
· 냉방시설보급으로 아이스크림의 계절감 사라짐
· 수입아이스크림브랜드의 국내진출과 국내 업체들의
고급아이스크림 시장 참여로 인한 시장 경쟁 과열
· 고급아이스크림은 전문점에서 구입하는 것으로 인식
강점을 활용한 위협의 대응전략 (Strength& Threat ; 다각화 전략)
수입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국내 진출, 국내 빙과업체들의 고급아이스크림 출시 아이스크림 시장의 경쟁 과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중에서도 가장 유지방 함유량이 많고 공기 함유량이 낮은 “슈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맛의 밀도 높음, 5점 척도로 보았을 때 실험결과 평균 3.8의 맛으로 평가
설문조사상 매우 맛이 좋다고 말한 참가자 40.8%맛에 대한 우수성
미국 오레곤 산 딸기, 마다가스카르 산 바닐라, 캘리포니아 산 아몬드, 브라질 산 커피, 하와이 산 마케다니아 너트 등 최상급 재료 사용, 인공색소 사용하지 않음
아이스 하키 스틱 재료인 캐나다 산 자작나무로 스틱 바 제조단단하고 가시가 없음
⇒경쟁과열의 아이스크림시장에서 다른 브랜드에 뒤지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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