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킨라빈스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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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2.08.3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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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베스킨라빈스 기업소개및 선정배경
1. 베스킨라빈스 기업소개
1) 배스킨라빈스
2) 배스킨라빈스의 차별화된 마케팅
2. 기업선정배경

Ⅱ. 아이스크림 시장분석
1. 아이스크림 산업특성
2. 시장규모분석
3. 베스킨라빈스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Ⅲ. 마케팅전략 분석
1.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Ⅳ.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본문내용
Only Icecream! 네 가지의 마케팅전략 중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다. 현재 카페시장의 성장과 함께 많은 유사업종에서 카페형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베스킨라빈스는 물론이고 파리바게트나 맥도날드까지 기존의 메뉴에 커피를 추가하여 카페시장에 참여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 중 베스킨라빈스는 가장 취약한 모습을 보인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Favorite D와 같이 베스킨라빈스의 이미지를 벗어나지 못한 Brand Extension이 아닌, 확실한 차별화을 통한 새 시장이미지 구축이 필요하다. Favorite D와 같이 확장된 디저트 시장으로의 진입을 위해서는 얼마 전 Black Smith 라는 New Brand를 런칭한 Caffe bene의 차별화 방식을 벤치마킹 할 필요가 있다. 기존의 원목 인테리어 위주의 카페베네와는 확실히 차별화된 검은색 인테리어를 통해, 화덕피자와 파스타 등을 판매하는 Black Smith는 베스킨 라빈스가 디저트 시장을 점유하기 위해 아이스크림을 벗어나 다른 음료나 식품 시장으로 진입하는데 있어서 어떤 방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지 본보기가 된다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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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괜찮아요~~~~~~~~~~~
  • tls3***
    (2015.04.16 15:4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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