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스톤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경쟁사와의 비교분석(vs 베스킨라빈스,나뚜루,하겐다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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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ColdStone 기업소개
(1) 걸어온길
(2) 경영철학

2.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1) 경제환경
2) 사회문화 환경
3) 기술환경
4) 인구통계학 환경
5) 문화환경
(2) 시장환경분석 (5FORCES MODEL)
1)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2) 구매자의 교섭력
3) 공급자의 교섭력
4) 대체제의 교섭력
5) 현재 시장 내의 경쟁

(3) 경쟁업체 분석

1) 배스킨라빈스
-swot 분석
-마케팅믹스 4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2) Haagen-Dazs
-swot 분석
① Strength(강점)
② Weakness(약점)
③ Opportunity(기회)
④ Threat(위협)
-마케팅믹스 4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3)Natuur
-SWOT 분석
① Strength(강점)
② Weakness(약점)
③ Opportunity(기회)
④ Threat(위협)
-마케팅믹스 4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3. 콜드스톤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4. 콜드스톤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콜드스톤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콜드스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나의 견해
본문내용
5) 현재 시장 내의 경쟁
현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2500억 원 규모이다. 여기서 베스킨라빈스가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콜드스톤은 베스킨라빈스에 쏠린 소비자들을 끌어오기 위해 다양한 전략과 투자비용이 필요하다. 또한 현재 우리나라 아이스크림 브랜드 및 본사는 과포화 상태이다. 일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생과일아이스크림, 저지방아이스크림, 요거트아이스크림 등등 그 종류도 정말 다양하다. 하지만, 지금 1990년대 중반에 난립된 아이스크림 시장이 다시 한 번 재현 되고 있다. 1990년대 중반에는 무려 미국, 호주, 이태리아이스크림이 무려 50여개 브랜드가 국내에 진출하는 기이한 현상을 보였었다. 그러나 아직 까지 브랜드가 존재하는 회사는 몇 안 된다. 쓰리프티 아이스크림 본사는 무려 2년 사이에 500여개라는 부실 가맹점만 오픈하고 잠적하기도 했다. 이러한 수많은 아이스크림 업체의 몰락은 접근성이 좋지 않은 곳에, 즉 수요를 초과하는 곳에 가맹점을 많이 세웠기 때문이다. 그곳에서 발생하는 적자를 면하기 어려웠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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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콜드스톤(Cold Stone) 광고기획서
  • 호기심 – 14가지의 아이스크림과 38가지의 토핑으로 만들 수 있는다양한 아이스크림의 맛에 대한 호기심(1,150만여 가지 가능)도전 – 더욱 새로운 자신의 맛을 만들기 위한 고객의 도전심리참여 – 고객은 새로운 맛을 만드는 생산자의 역할까지 함7. Brand Personality호기심이 많고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 되기를 원하는 사람7. Tone & Manner밝고 즐거운 분위기8. SloganMake Yourself !9. Event 전략당신만의 아이스크림 이름을 만들어주세요 !Make Yourself !

  • 나뚜루팝 마케팅 전략
  • 전략)AnalysisStrategy Tactics BrandPlace편의점 이용한 소매유통가맹점 이용한 유통방식경쟁사와의 비교- 시장의 확산 조짐과 더불어 외국브랜드에 적극 대응하기위해 가맹점 모집기준 완화- 수도권, 지방 중앙 상권 중심으로 178개의 매장- 계열사인 ‘롯데삼강’의 유통망- 나뚜루팝 아이스크림 판매 중이지만 매출 높지 않음- 베스킨라빈스에 비해 적은 매장수, 낮은 접근성- 하겐다즈에 비해 적은 완제품 종류 및 판매량- 매장, 완제품 모두에서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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