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스톤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경쟁사와의 비교분석(vs 베스킨라빈스,나뚜루,하겐다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6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ColdStone 기업소개
(1) 걸어온길
(2) 경영철학
2.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1) 경제환경
2) 사회문화 환경
3) 기술환경
4) 인구통계학 환경
5) 문화환경
(2) 시장환경분석 (5FORCES MODEL)
1)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2) 구매자의 교섭력
3) 공급자의 교섭력
4) 대체제의 교섭력
5) 현재 시장 내의 경쟁
(3) 경쟁업체 분석
1) 배스킨라빈스
-swot 분석
-마케팅믹스 4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2) Haagen-Dazs
-swot 분석
① Strength(강점)
② Weakness(약점)
③ Opportunity(기회)
④ Threat(위협)
-마케팅믹스 4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3)Natuur
-SWOT 분석
① Strength(강점)
② Weakness(약점)
③ Opportunity(기회)
④ Threat(위협)
-마케팅믹스 4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3. 콜드스톤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4. 콜드스톤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콜드스톤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콜드스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나의 견해
- 본문내용
-
5) 현재 시장 내의 경쟁
현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은 2500억 원 규모이다. 여기서 베스킨라빈스가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콜드스톤은 베스킨라빈스에 쏠린 소비자들을 끌어오기 위해 다양한 전략과 투자비용이 필요하다. 또한 현재 우리나라 아이스크림 브랜드 및 본사는 과포화 상태이다. 일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생과일아이스크림, 저지방아이스크림, 요거트아이스크림 등등 그 종류도 정말 다양하다. 하지만, 지금 1990년대 중반에 난립된 아이스크림 시장이 다시 한 번 재현 되고 있다. 1990년대 중반에는 무려 미국, 호주, 이태리아이스크림이 무려 50여개 브랜드가 국내에 진출하는 기이한 현상을 보였었다. 그러나 아직 까지 브랜드가 존재하는 회사는 몇 안 된다. 쓰리프티 아이스크림 본사는 무려 2년 사이에 500여개라는 부실 가맹점만 오픈하고 잠적하기도 했다. 이러한 수많은 아이스크림 업체의 몰락은 접근성이 좋지 않은 곳에, 즉 수요를 초과하는 곳에 가맹점을 많이 세웠기 때문이다. 그곳에서 발생하는 적자를 면하기 어려웠던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