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겐다즈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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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하겐다즈 브랜드 소개
-연혁
-경영철학

II.하겐다즈 마케팅 분석
-환경분석
-내부역량 분석
-외부역량 분석
-STP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


III.하겐다즈 향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강점을 활용한 위협의 대응전략 (Strength& Threat ; 다각화 전략)

수입 아이스크림 브랜드의 국내 진출, 국내 빙과업체들의 고급아이스크림 출시 ➝아이스크림 시장의 경쟁 과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중에서도 가장 유지방 함유량이 많고 공기 함유량이 낮은 “슈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맛의 밀도 높음, 5점 척도로 보았을 때 실험결과 평균 3.8의 맛으로 평가
설문조사상 매우 맛이 좋다고 말한 참가자 40.8%➝맛에 대한 우수성
미국 오레곤 산 딸기, 마다가스카르 산 바닐라, 캘리포니아 산 아몬드, 브라질 산 커피, 하와이 산 마케다니아 너트 등 최상급 재료 사용, 인공색소 사용하지 않음
아이스 하키 스틱 재료인 캐나다 산 자작나무로 스틱 바 제조➝단단하고 가시가 없음
⇒경쟁과열의 아이스크림시장에서 다른 브랜드에 뒤지지 않음


오바론 공법을 통해 공기 함유율을 낮춤으로써
최고 품질에 걸맞는 가격으로 책정하였다.

고가 정책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형성 하였다.

슈퍼 프리미엄 클럽 멤버십을 통해 적립이 가능하다.
→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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