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기업선정동기

Ⅱ. 본 론
가. 기업분석
1. 기업의 유래, 성장과정
2. 조직/인력구성
3. 제품/매출/시장점유율

나. 산업분석
1. 시장의 구성, 시장의 특성
2. 산업의 경쟁 환경
3. 촉진관리의 법률적 환경 및 윤리적 이슈

다. 마케팅 분석
1. 4Ps 분석
2. STP
3. SWOT

라. 촉진전략 분석
1. 촉진관리 조직
2. 촉진믹스(Promotion Mix):광고/ 인터넷광고/ 판매촉진/ 인적판매
3. 경쟁기업과의 비교분석
1) 경영철학의 차이점
2) 조직과 인력관리 차이점
3) 촉진예산과 비용의 차이점
4) IMC관리의 차이점


Ⅲ. 결 론
- 전망 및 추천전략
효율적인 촉진전략과 바람직한 IMC관리 방향 제시
본문내용
⋆100% 천연원료만을 고집한다
실제 아이스크림을 만들때 필요한 우유는 엄선된 건장한 젖소에서 생산되는데 이러한 젖고를 사육할 때도 젖소가 먹는 목초는 물론 비료나 토질, 사육시설까지 엄격하게 체크한다. 우유는 생산한지 4일이내의 것으로 천연원료와 함께 100% 신선한 맛을 내기 위해 200%의 정성을 쏟는다.

⋆천연원료의 훔질도 세계 최고이다
미국 북서부지방인 오레건의 딸기,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캘리포니아산 아몬드, 브라질산 커피, 하와이산 마카다미아 넛, 벨기에산 초코렛 등 세계 최고의 천연원료로 아무도 모방할 수 없는 맛을 창조한다. 하겐다즈는 그 천연의 맛 그대로를 지키기 위해 방부제, 인공감미료 등은 일체 사용하지 않는다.

⋆맛의 비밀은 제조방법에도 있다.
아이스크림은 여러 원료를 공기와 혼합하여 만든다. 하겐다즈의 공기함유율은 약 20%로, 타제품과 비교할 때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은 훨씬 양이 많고 무겁다. 그만큼 입자가 미세하므로 훨씬 부드럽다. 보관온도는 -25로 또한 신선한 맛이 비결이다. 약 400개의 공정을 거쳐야지만 하나의 제품이 탄생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자료가 없어서,, 좀 아쉽네영^^;;
  • aktjs***
    (2005.05.29 21:53:5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원론] 베스킨 라빈스 마케팅 전략-(하겐다즈 비교분석)
  • 아이스크림을 BCD 소비자 구매원칙 Matrix 분석에 따라 보자면 ‘문제아’와 ‘별’ 중간의 위치에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그림 5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의 경쟁상황 추이하겐다즈- 고급 아이스크림의 이미지를 내세움- 외국에서 완제품 수입- 오바론 공법에서 공기함유율을 20%로 함. 공기의 함유율이 낮은 만큼 원료가 많이 들어가게 된다.- 강점 • 진한 아이스크림 맛 때문에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고급

  • [마케팅전략] 하겐다즈 Haagen-Dazs 마케팅전략
  • 선정이유About Haagen-Dazs환경분석()S T P4P MixBCG MatrixS T P (New)4P Mix (New)Financial goal선정이유품질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중 최상급이지만 market share가 높지 않은 하겐다즈, 도대체 왜?新masstige인 하겐다즈의 마케팅전략을 분석해보자!!명품의 대중화 현상을 의미. 중산층의 소득이 향상되면서 값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명품을 소비하는 경향Haagen Dazs는 타사 제품 보다 유지방 함유율이 더 많고 100%천연원료를 사용한(인공색

  • [기업분석] 하겐다즈 기업분석
  • 아이스크림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전체 아이스크림의 시장규모는 98년 IMF 이후 경기회복에 따라 증대되고 있으며, 고급 아이스크림의 경우 IMF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 것을 볼 수 있다. 2003년에는 전체아이스크림 시장은 약 9000억 원, 고급아이스크림은 전년보다 40%정도 늘어난 약1천6백억 원 정도로 추산된다.전 세계적으로 고급 원료를 쓴 고가의 아이스크림 시장을 개척하여 성공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하이클래스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에게 크게

  • 아이스크림 시장
  • 아이스크림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전체 아이스크림의 시장규모는 98년 IMF 이후 경기회복에 따라 증대되고 있으며, 고급 아이스크림의 경우 IMF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 것을 볼 수 있다. 2003년에는 전체아이스크림 시장은 약 9000억 원, 고급아이스크림은 전년보다 40%정도 늘어난 약1천6백억 원 정도로 추산된다.▸ 전 세계적으로 고급 원료를 쓴 고가의 아이스크림 시장을 개척하여 성공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하이클래스 마케팅 전략은 소비자에게 크

  • 하겐다즈 바이럴마케팅
  • 아이스크림(천연의 고급원료,자연)직접유통+간접유통방식-전문매장:171개-롯데제과의 소매유통망 적극 활용런칭 시점부터 대중(방송)매체 중심의 단계적 광고 전략-‘04년 광고비 13억(TV 집중)하겐다즈세계 최고 품질의 성인층 대상 수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최상의 맛과 품질)직접유통+간접유통방식-전문매장:25개-7,000개 이상의 소매유통망 확보대중(방송)매체 지양,핵심타깃중심의 프리미엄,구전 마케팅-’04년 6백만원→’05년2.4억대중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