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으로 성공한 기업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블루오션 전략으로 성공한
기업의 사례
블루오션으로 성공한 기업의 사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서 블루오션을 창출한 사례
- 카셀라 와인즈 (대중 친숙성, 선택의 용이성, 재미와 모험)
- 시르크 뒤 솔레이유
(테마, 세련된 관람환경, 다양한 공연작품, 예술적 음악과 무용)
- NABI (미적 디자인, 고객과의 친화성)
두 가지 가치를 하나의 가치로 만들어서 블루오션을 창출한 사례
- 넷제츠 (항공기, 전용기)
- 커브스 (기존 헬스 클럽, 가정용 운동 프로그램)
- 사우스 웨스트(일반 항공사, 자동차 운송)
상품의 성향을 바꿔서 블루오션을 창출한 사례
- 세멕스 (기능성 상품 감성적 상품)
카셀라 와인즈
미국의 와인 시장
- 비싼 가격, 전문용어 난무, 산지 명성과 전통성에 대한 평가
- 맛의 복잡성, 시음을 통한 종류 구별법
대중들은 흥미를 가지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와인 제조업자들은 이러한 것들을 가장 중요시하게 여김
전문가들의 전유물로 전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기업의 경영혁신 - 식스시그마와 블루오션전략에 대해
  • ▣ 목차 ▣Ⅰ.서론 Ⅱ. 본론1. 식스시그마경영1-1. 식스시그마경영의 정의 1-2.식스시그마경영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1-3. 식스시그마경영의 추진 방법1-4. 식스시그마경영의 특징1) 통계 데이터에 근거한 철저한 분석2) 고객만족에 초점3) 재무성과로 연결1-5. 식스시그마경영 실행시 주의사항1-6. 식스시그마경영의 성공적인 도입방안 2. 블루오션전략 2-1.블루오션전략의 정의 2-2.블루오션전략의 체계화와 실행1) 체계화원칙 체계화 원칙 1 : 시장

  • [경영학] 블루오션의 전략과 창출
  • 전략적 논리`와 `공정한 절차` 등 2개 논문은 각각 전략과 인사관리부문 역대 최고 논문으로 뽑혔다. 지난 2월 출간된 `블루오션전략`은 두 교수가 지금껏 연구한 가치혁신이론을 집대성한 단행본으로 하버드 경영대학원 출판사 사상 최다인 26개 언어,세계 100 여개국 번역 계약 기록을 세웠다. 국내에서도 노무현 대통령,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 등 정재계 리더들이 탐독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공무원들과 대기업 임직원들의 필독서가 됐다. 이 책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의 중국 진출 성공요인 분석
  • 기업’에 선정되는 등 한국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업계의 리더로서 입지를 굳혀갔다. 이처럼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한국타이어는 남들과 다른 행보로 도전적인 전략을 앞세워 역경을 이겨냈다. 그리하여 현재 한국타이어는 세계에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를 달리면서 알리고 있다. 중동의 사막에서 시베리아벌판까지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를 달리고 있고 멈추지 않을 것이다. kr.hankooktire.comglobal.hankooktire.comeu.hankooktire.comwww.michelin.comwww.bridgeston

  • 독서감상문 블루오션 전략을 읽고
  • 사례들로 하여금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받아들여졌다.이 도서는 저자의 주관적인 입장을 많은 세계적 기업들의 사례로 통해 독자들에게 ‘가치혁신’을 전해주려 하였다. 나는 이 저자의 의도를 첫 Chapter부터 파악 할 수 있었다. 때문인지 Chapter 2에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중 블루오션전략에 성공한 기업인 ‘카셀라 와인즈’사례를 가장 재미있고 유익하게 읽을 수 있었다. 위에서도 말하였지만 블루오션

  • 경제경영 기업 성공사례 분석 닌텐도를 살린 닌텐도DS
  • 성공전략을 분석해보고 나아가 우리기업들이 배워야 할 점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닌텐도는 패밀리컴퓨터를 만들면서 가정용게임 시장의 강자로 군림한다. 하지만 게임시장의 변화에 적응 하지 못 하게 되어 기업은 위기상황에 빠지게 되고 그 위기에서 회사를 살린 것이 바로 닌텐도DS다. 닌텐도 DS의 성공전략은 바로 잠재적 소비자를 찾아내어 그들을 상대로 한 블루오션 전략이다. ‘게임인구의 확대’ 를 기본전략으로 해서 연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