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의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농수산 유통 환경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향후 전망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총각네 야채가게의 이영석 대표는 대학을 졸업한 뒤 이벤트 회사에 취직하였으나 능력보다는 편법이 판치는 기업문화에 좌절하고 그만두게 된다. 땀 흘린 만큼의 대가가 보장되는 보람된 일을 찾던 중, 정직하고 즐겁게 돈을 벌겠다 라는 신념으로 장사와 인연을 맺었고, 이후 그는 7~8년 동안 트럭 한 대로 과일과 야채를 팔러 다니며 스스로 제품 고르는 안목과 판매 노하우를 익히게 된다. 이 때 모은 돈으로 1998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은마아파트 인근에 조그만 야채가게를 연다. 이 조그마한 야채가게는 2007년 직원250명, 연매출 360억 원, 평당 매출 국내 최고(평당 100만원)등 화제를 모으며 이른바 ‘야채유통 벤처기업’로서 현재의 총각네 야채가게가 된다. 총각네 야채가게는 하나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현재 규모를 늘려가면서 여타 프랜차이즈 기업과는 다른 실천적이고 수평적이며 참여적인 ‘차별화된 경영 전략’으로 주목 받고 있다.
참고문헌
www.chonggakne.com
www.seri.org
www.at.or.kr
www.kami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고객 경험 관리 - 김영한, 밀리언하우스, 2009
나를 이겨야 미래가 있다 - 조원기, 리즈앤북, 2005
블루마켓을 찾아라. - 김영한, 김종원, 크레듀출판사, 2005
총각네 야채가게 - 김영한, 거름, 2003
싱싱한 총각네 야채가게 이야기 - 김영한, 아름다운사회, 2003
무일푼 행상에서 사장까지 - 이영석, 아름다운사회,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총각네야채가게 성공비결
  • 조장:이병만조원:권혁수박주성박혜림황수광http://www.chonggakne.com/intro/broadcastviewtest.asp?idx=37&page=1보도 자료1. 사업소개 및 경영이념CONTENS2. 사업 내용3. 마케팅 분석 4. 성공 요인사업 소개 및 경영 이념“모든 직원이 주인의식을 갖고, 고객에게 행복을 주며, 사람을 존중하고, 총각네 문화를 창조하는 경영” 업체명 : (주)자연의 모든 것 본사 사업장 주소 : 서울시 대치동 창업일자 : 1998년 종업원수 : 본사 28명            

  • 총각네야채가게 환경분석및 STP전략
  • 총각네 야채 가게총각네 야채가게목 차Title 2Title 1Title 3환경분석기업소개STP 전략총각네 야채가게기업 소개경영 이념123사업비젼대한민국 최고의 농수산물 전문점 대한민국 최고의 감성 마케팅대한민국 최고의 멋진 총각들대한민국 최고의 평당 매출액대한민국 최고의 젊음과 열정이 살아 숨쉬는 곳고객에게 행복감을 주는 경영 4사람을 존중하고 키우는 경영 총각네 문화를 창조 하는 경영 주인의식을 갖고 회사발전에 동참 “모

  • [마케팅]총각네야채가게 마케팅 분석
  • 총각네 야채가게란?5마케팅 환경 분석농수산물 전체시장 개요6총각네 야채가게 brand 분석14경쟁 기업체와 마케팅 전략 분석 15대형유통점의 현재 상황

  • 총각네야채가게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STP,4P전략분석과 앞으로의전망
  • 총각네 야채가게< 목차 >Ⅰ. 기업선정 및 소개 ① 선정배경② 회사연혁③ 경영이념④ 사업현황Ⅱ. 마케팅 전략 분석(1) 총각네 야채가게만의 특별한 마케팅 전략(2) SWOT 분석 ① strength② weakness③ opportunity④ threat(3) 4P 분석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4) STP 분석① segment② Targeting③ PositioningⅢ. 경영 성공요인 (다른 업체들과의 차별성)Ⅳ. 결론 - 향후 전망 및 발전 가능성 Ⅰ. 기업선정 및 소개 ① 선정배경1. 일반적인 농수산물

  • 환경분석, STP전략, 4p분석, 5forces사례분석(총각네야채가게)
  • 총각네 야채 가게총각네 야채가게목 차 Title 2 Title 1환경분석기업소개STP 전략 Title 3총각네 야채가게기업 소개경영 이념123사업비젼대한민국 최고의 농수산물 전문점 대한민국 최고의 감성 마케팅대한민국 최고의 멋진 총각들대한민국 최고의 평당 매출액대한민국 최고의 젊음과 열정이 살아 숨쉬는 곳고객에게 행복감을 주는 경영 4사람을 존중하고 키우는 경영 총각네 문화를 창조 하는 경영 주인의식을 갖고 회사발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