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금융그룹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업의 의가결정아나 행위에 영향을 받는 이해관계자들을 위하여 기업이 어떤 의사결정과 행위를 취할 것인가를 판단하는 기준이며 기업의 정책, 조직, 행동에 적용되는 꼭 지켜야 할 도덕적 기준을 말합니다.
2. 윤리경영
이와 같은 기준에 맞게 법적 책임준수는 물론이고, 사회가 요구하는 윤리적 기대를 기업의 의사결정 및 행동에 반영하는 경영방식으로써 법적 책임이 없는 경우에도 사회통념에 어긋나면 사화가 요구하는 윤리기준을 선택하는 경영방식입니다.
* 필요성
1. 윤리경영이 기업의 경쟁력 향상
비윤리적 기업행위는 반드시 엄청난 위험과 비용을 수반합니다.
기업은 윤리적 경영을 유지함으로서 비윤리적 기업행위를 예방하고, 조직원의 도덕적 인격을 강화하며, 윤리적 경영문화 정착으로 내부 구성원의 근무태도에 영향을 미쳐 생산성 향상 및 고객의 신뢰 향상을 가능케 함으로서 기업의 경쟁력이 향상됩니다.
2. 윤리경영의 표준화 시도
국제표준화기구(ISO)와 미국 및 선진국에 의해 윤리경영 표준화.의무화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등 “윤리경영의 표준화 ”가 급진전되고 있습니다.
특히 엔론.월드컴 등의 회계부정사건.OECD부패방지협약체결 등 윤리경영이 글로벌 경쟁시대의 생존을 위한 필수 요건이란 인식이 확산되면서, 국내에서도 윤리경영의 확산 및 정착을 위하여 한국의 기업문화에 적합한 “윤리경영 평가모델 및 평가지표”를 개발하였습니다.
3. 윤리경영과 성과간의 관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