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윤리] 신세계의 경영윤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선정이유
2.연혁
3.경영이념 및 관계사소개
4.신세계의 윤리경영
5.실천사례
6.결론
- 본문내용
-
1.기업선정이유
대한민국 유통산업을 이끌어 온 종합유통전문기업인 신세계는 유통, 물류 뿐만 아니라 외식, 건설, IT 까지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과 관계를 맺고 있는 국내 굴지의 기업 중 하나입니다. 지난 1997년 대한민국의 엄청난 금융위기 속에서 다른 기업과 마찬가지로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어 구조조정과 긴축경영을 실시하였으나 실패한 후 당시 국내에는 생소하던 윤리경영을 도입하여 인식을 변화시켰으며 다양한 윤리경영으로 기업문화의 새 장을 열었습니다. 과연 어떤 윤리적 제도와 활동들이 신세계기업의 성장을 이루었으며, 우리에게 어떤 시사점을 제시해주고 본받아야 하는지 알아보고자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 연혁
1930. 10 국내 근대 백화점의 효시인 미스코시 경성지점 (신세계백화점 본점전신) 개점과 함께 유통업의 근대화를 시작.
1963년 11월 상호를 신세계로 바꿈.
1960년대 기존 임대상가 형태의 매장을 직영체제로 전환하며 선진 경영기법을 도입, 근대 백화점 시대를 열었음.
1963. 07 삼성, 동방생명과 함께 동화백화점 인수
1963. 11 동화백화점에서 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변경
1967. 10 국내 최초로 바겐세일 실시
1969. 04 국내 최초의 직영백화점 출발
1969. 07 국내 최초의 크레디트 카드제 실시
1973. 03 美 맥그리거사와 기술제휴
1983. 06 웨스턴 조선호텔 인수
1984. 05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개점
1985. 08 기업공개
1991. 11 삼성그룹에서 분리, 독립경영 선언
3.경영이념 및 계열사소개
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고객,종업원,협력회사 및 주주가
성과와 가치를 다함께 나누고,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
하는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이 된다.
3.경영이념 및 계열사소개
신세계의 윤리경영의 의미 : ‘올바른 일을 올바른 방법으로 수행 하는 것’
-‘무엇이 올바른 것이냐’에 대해서는 3가지 원칙으로 그 기준을 제시
1.합법성
2.투명성
3.합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