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마케팅 KB국민은행 기업분석 KB국민은행 금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10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KB 국민은행 기업조사
“국민은행 및 계열사에 입사를 희망하며..!”
CONTENT
01 소개
02 시장
03 마케팅
04 인사
05 정책
06 재정
07 인터뷰
08 결론
KB금융그룹의 계열사
1963년 국민은행법에 의해 설립
국내 177개의 지점
국외 13개의 지점
01 소개 _ KB국민은행
]
[
02 KB국민은행_시장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1. 계열사 현황
2. 시장여건
3. 강점 및 단점
4. 점유율 현황
5. 스마트 금융
6. 주택담보대출시장
7. 영업이익 부진
8. 방카슈랑스
9. 펀드
시 장
02 KB국민은행 시장_계열사 현황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주식회사
KB금융지주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투자증권
KB생명보험
KB자산운용
LIG손해보험
KB인베스트먼트
KB신용정보
KB데이타시스템
KB저축은행
KB부동산신탁
(합병 진행 중)
02 KB국민은행 시장_시장여건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시장 성장성
글로벌 금융위기
국내경제 성장둔화
저금리 기조
은행 성장성
둔화
금융 규제 강화
02 KB국민은행 시장_강점 및 단점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① 은행 자산규모, 총수신, 원화대출
투자신탁, 방카슈랑스 시장점유율 1위
② 국내 최대 기반 고객
③ 국가고객만족도(NCSI) 8년연속1위
④ 스마트폰 뱅킹 시장 고객 수 1위
2. KB국민은행_강점
02 KB국민은행 시장_강점 및 단점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① 최근 영업 이익 감소
② 방카슈랑스 수수료 수익 감소세
③ 국민은행 채널 판매 펀드 수익률 악화
④ ‘KB 락스타’의 부진
⑤ 영업 외 경영진의 윤리적 문제 발생
2. KB국민은행_단점
02 KB국민은행 시장_점유율 현황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1. 총대출
구분
잔액
점유율
국민은행
199.6
24.52%
신한은행
166.5
20.46%
우리은행
174.9
21.49%
하나은행
119.7
14.70%
기업은행
153.3
18.83%
합 계
814.0
100%
5대 시중은행 점유율, 2014년 (단위 : 조원)
시장점유율 1위
① 점유율 1위지만 지속적 하락세
→2013년 대비 점유율 0.33%하락
② 신한우리하나은행 등 경쟁사는 점유율 상승 중
02 KB국민은행 시장_점유율 현황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2. 총수신
구분
잔액
점유율
국민은행
234.8
25.51%
신한은행
189.4
20.59%
우리은행
199.3
21.66%
하나은행
132.9
14.44%
기업은행
163.8
17.80%
합 계
920.1
100%
5대 시중은행 점유율, 2014년 (단위 : 조원)
시장점유율 1위
① 점유율 1위지만 지속적 하락세
→2013년 대비 점유율 0.21%하락
② 신한우리기업은행 등 경쟁사는 점유율 상승 중
02 KB국민은행 시장_스마트 금융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스마트 금융 시장의 성장성
① 스마트폰 뱅킹 총 가입자수 4000만 명 돌파
② 스마트폰 뱅킹 일 평균 이용건수 약 3000만 건
③ 스마트폰 뱅킹 자금 이체 규모 1조 7185억원
→ 내년 초 2조원 규모로 성장 예상
④ 뱅크 월렛 카카오 출시 등에 따른 이용고객 다변 가능성
⑤ 딜로이트 조사 결과, 지점 거래비용 대비
스마트폰 뱅킹 거래비용 약 50분의 1 수준
02 KB국민은행 시장_스마트 금융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단위: 천명
자료: 우리금융경영연구소
국내 주요은행 스마트 뱅킹 가입자 및 이용자 현황
02 KB국민은행 시장_주택담보대출시장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주택담보대출 시장의 성장
① 담보인정비율(LTV) 규제 완화
②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1% 인하
③ 국민은행 9월 주택담보대출(79조 658억 원)
→10월 주택담보대출(84조 6296억 원)으로 7% 급상승
④ 전체 은행권 주택담보대출 시장의 성장
02 KB국민은행 시장_영업이익 부진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국민은행
5262억 원
신한은행
8421억 원
우리은행
5267억 원
하나외환은행
8658억 원
기업은행
5778억 원
2014년 주요 은행 상반기 순이익
자산규모 대비 낮은 순이익
2007년 순이익(2조 7738억 원)
대비 순이익 하락
경영진 내부 마찰 및
금융 당국의 중징계 원인
수익 구조 악화 원인
02 KB국민은행 시장_영업이익 부진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02 KB국민은행 시장_방카슈랑스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방카슈랑스란?
방카슈랑스란 은행과 보험사가 협력하여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즉, 은행창구를 통하여 보험 상품을 대리 판매하는 것이다. 이러한 방카슈랑스는 은행의 폭 넓은 망을 이용하여 손쉽게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고, 영업사원에 의한 판매보다 유통비용을 줄일 수 있어 값 싸게 보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우리나라에 2003년도에 도입되어 지속적인 성장을 하였던 금융 상품이다.
방카슈랑스 시장 침체
① 세제 개편에 따른 방카슈랑스 시장 침체
→과세 대상 범위 확대로 인해, 저축성 보험 기저효과 사라짐
② 대형 보험사들의 판매채널 변경 전략
→기존 방카슈랑스에서 홈쇼핑 및 GA로 변경
③ 국민은행 방카슈랑스 2013년 점유율 1위→2014년 2위
02 KB국민은행 시장_방카슈랑스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은행
2013
2014
증감률
국민은행
509
219
-28.6%
우리은행
420
300
-57.0%
신한은행
350
196
-44.0%
하나은행
273
139
-49.1%
전 체
1,552
854
-45.0%
4대 은행 2014년 1분기 수수료 수익 (단위:억 원) 출처: CEO스코어
02 KB국민은행 시장_펀드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은행 펀드 판매시장
①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펀드 시장 위축
② 은행들이 주식형 펀드 위주 판매 전략
→펀드에 대한 불신 및 신뢰 하락으로 시장 위축
③ 국민은행 펀드 판매 매출 1위
④ 2013년 펀드 매출 19조 3743억 원
→2014년 16조 3043억 원으로 15.8% 급감
⑤ 국민은행 주요 5가지 펀드 대부분의 수익률이 낮음
02 KB국민은행 시장_펀드
시장
마케팅
인사
정책
재정
주요은행 펀드 판매 잔고 규모
단위: 억 원
출처: 금융투자협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TP에 대한 내용이 있다하여 구매했는데 해당 내용이 빠져있네요
  • 96501***
    (2022.11.24 08:00:08)
회원 추천자료
  • 신한은행 방식 레포트
  • The ShinHan Bank Way신한 은행 방식목차서론본론1. 신한은행 소개1). 연혁2).심볼마크의 의미신한은행 VS 국민은행3). 시장규모4). 성장률5). 수익성6). 원가구조, 유통구조7). Vision8). 현 CEO 신상훈(분)의 경영철학과 경영목표2. 신한은행의 7B 경영이념3. STP도출4. 환경 분석5. 4p 분석6. 신한은행의 문제점과 해결방안7. 신한의 7가지 성공 비밀결론 서론세계 최대 금융 그룹인 씨티그룹이 한미은행을 인수해 한국씨티은행을 출범시키고, 영국계 거

  • [경영학] 우리은행 금융그룹 G-CRM 도입 분석, 경영전략, 스포츠마케팅에 따른 성공요인 분석
  • 사례 분석(1) G-CRM 이란 ? (2) G-CRM 도입배경 (3) G-CRM 구현 모습 (4) G-CRM의 시스템 개요(5) CRM과 G-CRM 차이점 (6) 금융업계 G-CRM 도입현황 (7) G-CRM 도입 장애요소(8) G-CRM의 효과 (9) G-CRM의 향후 발전과제6. 우리금융 마케팅 / 성공요인 분석(1) STP 분석 (2) 4P 분석 (3) SWOT 분석 (4) BCG MATRIX 분석7. 결론 –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C O N T E N T S우리은행은 대한민국의 은행으로, 우리금융지주의 계열사이다.우리나라 첫 은행’ 이라는 비전을 내걸고 있으며, 2009년 12월

  • [서비스마케팅] 신한카드 마케팅분석
  • Diboss 디보스의 해외진출전략 사례연구 REPORTThe answer-신한카드One System, One Culture, One Company ◆ 목 차 Ⅰ.서론1.1 카드 산업과 현황 1.2 기업 소개Ⅱ.본론 2.1 신한카드 업무 현황 2.2 재무 현황 2.3 경쟁사 비교 2.4 SWOT 분석 및 STP 전략 2.5 마케팅 분석 2.6 조직문화 Ⅲ.결론 3.1 결론 Ⅳ.부록 4.1 참고자료 Ⅰ.서론1.1 카드 산업과 현황‘신용카드업 제도개선방안’ -정 찬 우- 중에서 신용카드업 이란 신용카드를 발행, 관리하고 신용카드 이용

  • HSBC의 글로벌 전략 분석 및 제안
  • 기업 금융, 중소기업 금융, 투자 금융, 프라이빗 뱅킹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Ⅲ. 내.외부 환경분석 및 경쟁사 분석 - SWOT분석을 이용하여1.SWOT- 환경 분석은 SWOT를 통해 살펴본다.StrengthWeakness1. 안전성2.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선진 금융 서비스 제공3. 대기업금융, 투자금융, 개인금융에 강점1. 예금/투자/방카슈랑스 등 다양한 금융상품2. 맞춤 자산관리서비스에 대한Need 확산3. 외환은행 인수OpportunityThreat1. 적은 지점 수2. 국민들의

  • [마케팅] 포털사이트 Daum의 마케팅 전략분석 / 다음의 성공,실패 사례
  • 목 차1. 서론(1) 선정 동기(2) Daum 소개(3) 산업 환경(시장 상황)2. 본론(1) STP(Segmentation, Targeting, Promotion)실패분석➊(2) SWOT(Strength, Weakness, Oppotunity, Threat)실패분석➋(3) 4P1) Product실패분석➌2) Price3) Place4) Promotion실패분석➍(4) 경쟁 기업(Naver, Cyworld, Empas, Yahoo)실패분석➎(5) 설문 분석(6) Daum의 부진과 서비스 실패 요인 정리(7) Daum의 미래 :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 대한 대응 전략3. 결론4. 참고 문헌 및 자료 출처1. 서론(1) 선정동기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