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시장 공략을 위한 물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CONTENTS
1. 유럽시장의 특징
2. 유럽시장의 확대 - 동유럽시장
3. 물류전략 - 공동물류센터
4. 물류전략 - TSR
5. 물류전략 - E50
유럽시장의 특징
1
물류시장의 지속적 성장
ㅣ EU의 2013년까지 도로 화물수송량은 현재보다 60%이상,
최근 가입한 10개국의 화물수송량은 2020년까지 100%이상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
2
제 3자 물류시장의 발달
ㅣ 전체물류산업의 30%에 이름.
ㅣ 동유럽의 저렴한 노동력 유입, 제품의 가격경쟁력 격화 등으로 인한 물류
의 아웃소싱화가 주요 배경.
유럽시장의 특징
3
물류거점 : 국가별 배치 -> 지역별 통합배치
ㅣ 유럽유통센터(EDC).
ㅣ동유럽이 EU에 포함되면서 유럽물류중심의 동진화 .
4
유럽의 복합운송 정책
ㅣ 수단 간 통합에 초점
ㅣ TENs (유럽횡단 수송 네트워크) 교통부문의 정보 및 운영시스템의 구축
ㅣ Marco Polo 프로그램 (수송수단전환 추진 프로그램) 도로중심의 화물수
송량을 근해, 철도, 내륙수로수송으로의 전환.
유럽시장의 확대
지 역
2003
2004
2005
아시아
28.4
30.4
7.7
유 럽
18.1
39.8
21.3
북 미
5.1
25.3
3.1
수 출 증 가 율
ㅣ 수출증가율 측면에서 볼 때, 우리의 3대 주력 시장인 아시아, 북미, 유럽 중에서
유럽이 단연 우위를 보임.
ㅣ 동유럽 10개국이 EU에 편입됨으로써 미국을 능가하는
세계 최대의 단일 시장이 탄생
ㅣ EU시장 내의 물류시장 재편에서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될
동유럽의 중요성이 대두
동유럽 시장의 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