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시장 공략을 위한 물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ONTENTS
1. 유럽시장의 특징
2. 유럽시장의 확대 - 동유럽시장
3. 물류전략 - 공동물류센터
4. 물류전략 - TSR
5. 물류전략 - E50
유럽시장의 특징
1
물류시장의 지속적 성장
ㅣ EU의 2013년까지 도로 화물수송량은 현재보다 60%이상,
최근 가입한 10개국의 화물수송량은 2020년까지 100%이상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
2
제 3자 물류시장의 발달
ㅣ 전체물류산업의 30%에 이름.
ㅣ 동유럽의 저렴한 노동력 유입, 제품의 가격경쟁력 격화 등으로 인한 물류
의 아웃소싱화가 주요 배경.
유럽시장의 특징
3
물류거점 : 국가별 배치 -> 지역별 통합배치
ㅣ 유럽유통센터(EDC).
ㅣ동유럽이 EU에 포함되면서 유럽물류중심의 동진화 .
4
유럽의 복합운송 정책
ㅣ 수단 간 통합에 초점
ㅣ TENs (유럽횡단 수송 네트워크) 교통부문의 정보 및 운영시스템의 구축
ㅣ Marco Polo 프로그램 (수송수단전환 추진 프로그램) 도로중심의 화물수
송량을 근해, 철도, 내륙수로수송으로의 전환.
유럽시장의 확대
지 역
2003
2004
2005
아시아
28.4
30.4
7.7
유 럽
18.1
39.8
21.3
북 미
5.1
25.3
3.1
수 출 증 가 율
ㅣ 수출증가율 측면에서 볼 때, 우리의 3대 주력 시장인 아시아, 북미, 유럽 중에서
유럽이 단연 우위를 보임.
ㅣ 동유럽 10개국이 EU에 편입됨으로써 미국을 능가하는
세계 최대의 단일 시장이 탄생
ㅣ EU시장 내의 물류시장 재편에서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될
동유럽의 중요성이 대두
동유럽 시장의 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시장에 대한 이해와 대인도 진출방안
  • 위한 인도시장 분석1. 인도의 성장 매력도 ․․․․․․․․․․․․․․․․․․․․․․․․․․․․․․․․․․․․․․․․․․․․․․․․․․․․․․․․․172. 인도시장 진출의 걸림돌 ․․․․․․․․․․․․․․․․․․․․․․․․․․․․․․․․․․․․․․․․․․․․․․․․․․․․․193. 중소기업의 인도시장 진출 전략 ․․․․․․․․․․․․․․․․․․․․․․․․․․․․․․․․․․․․․․․․

  • [졸업][중국진출전략]한국의류기업의 대 중국 마케팅전략
  • 시장 동향4. 중국의 섬유 및 의류5. 한-중 교역동향 Ⅳ. 한국과 중국의 여성의류 구매패턴 비교 (중국 소비자 행동 분석) 와 시장 세분화 및 마케팅 전략 수립( 4p를 중심으로.) 1. 한-중 구매패턴의 특징2. 대 중국 마케팅 전략방향Ⅴ. 맺음말Ⅰ.개요자유무역주의(WTO)와 지역경제주의(EU, NAFTA, APEC 등)가 교차되는 무한경쟁의 국제화 시대를 맞아 우리기업은 다양한 국제마케팅 과제에 관심을 갖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 우리 나라도 동북아 또는 환 동

  • [해외직접투자] 현대자동차의 New FDI전략
  •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기지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유럽법인 신축건물은 2003년 7월에 준공하게 되면 유럽에서의 현대자동차의 판매, 마게팅, 정비기능을 강화하고 보다 많은 현지인 연구인력(약 300명)을 보강하여 보다 제계적이고 유기적으로 유럽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세워 역량강화를 하려고 한다. 김 사장은 “오는 2010년까지 글로벌 톱5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한다는 장기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유럽에 현지공장 설립의 필요성을 느

  • [국제경영론] 개발도상국에서의 FDI
  • 위한 종자개발, 선진기업의 재료선별 과정과 관리, 유통 시스템을 학습함으로써 농축산업의 세계화 기반을 마련하였다. ③ 프랜차이즈 방식을 선택저렴한 비용으로 위험을 부담을 줄였고 정확하고 면밀한 시장분석과 브랜드를 중국 소비자의 인식 속에 확실히 심을 수 있는 포지셔닝 등의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였다. 95년 6월 연쇄업태 육성정책을 시행하고, 97년 11월 프랜차이즈 체인 경영관리 시행조례 를 공포, 경영방법과 자격요건, 권

  • [국제통상] 한-EU FTA 협상
  • EU의 평균관세율은 미국보다 높은 편이며, 특히 자동차, 섬유, 전자 등 우리나라의 주요 수출품에 대한 관세수준이 높아 FTA체결 시 관련 품목의 수출 확대가 기대된다.○ 한국의 주력 수출품목인 자동차(10%), 컬러TV(14%), 신발 및 모자(17.0%), 의류(10.5~12.0%), 섬유제품(12.0%) 등에 대한 관세가 높은 편이다. 대 EU 주요 고관세 수출 품목 - 韓-EU FTA 주요쟁점과 협상전략 / 삼성경제 연구소 EU 시장에 대한 한국의 주요 수출 품목은 자동차가 92억 달러 규모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