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BBQ(비비큐)의 스페인 진출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0.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스페인 진출 배경 및 방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스페인 진출 전략
7. 성공요인 분석
8.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BBQ는 지난 1995년 자본금 5000만원으로 설립돼 1년 만에 가맹점 200호점을 돌파하는 초고속 성장으로 업계의 주목을 끌었다.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서 다른 브랜드를 통해 연관 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BBQ는 초기 철저히 골목 상권을 공략한 것이 급성장의 비결이 되었다. 치킨 유통 특성상 소형점포를 통한 매출이 90%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에 착안한 것이 성공의 요인이었다. BBQ는 ‘규모는 소형점이지만 맛과 서비스는 대형점’ 수준이라는 판촉 전략을 갖고 시장을 공략했다. 이에 힘입어 BBQ는 설립 4년 만인 1999년 가맹점 1000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고 현재 국내 최다 가맹점인 190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00년에 설립된 BBQ 치킨대학 및 물류센터의 개관으로 사업의 획기적인 전기를 맞게 된 BBQ는 여기에 맛과 품질, 인지도에서 치킨 업계에서의 경쟁력 있는 고급 브랜드로 거듭남에 따라 여세를 몰아 2003년엔 포화시장인 국내를 벗어나 중국에 진출하였다. 치킨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하나의 전략이었다. 이미 중국과 인도네시아에 대한 시장 조사를 마친 BBQ는 앞으로도 계속 해외사업 부문을 확장할 계획이며 2005년엔 스페인에 BBQ 치킨 체인점을 동시에 오픈하기도 하였다. 현재 국내 치킨업체 매출 1위이며,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유통대상 ‘국무 총리상’ 수상 및 자체 연구소 교육장 완비를 통한 ‘치킨대학’ 설립 등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의 치킨전문업체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또한 BBQ는 투명한 경영과 공정한 의사결정을 위해 1000여명에 달하는 가맹 점주를 모두 사외이사로 모셔 가맹 점주들이 직접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어놓고 있다.
참고문헌
www.bbq.co.kr
www.genesiskorea.co.kr
www.chuniversity.com
www.nso.go.kr
www.ekcfa.co.kr
www.chicken.or.kr
www.fnnews.com
www.inews24.com
BBQ 원칙의 승리, 올리브치킨 혁명 - 윤홍근, 중앙 M&B, 2006
BBQ의 브랜드 관리 전략, 대한민국 No.1 치킨 BBQ - 윤홍근,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논문, 2005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 박노홍, 고려대 경영대학원,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론](주)제너시스 GENESIS와 비비큐 BBQ 전략
  • 성공적으로 정착의 기틀을 마련하고, 세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맛에 있어 상당히 보수적인 국가인 서유럽(스페인)에 진출한 상태이며 아직은 시작 단계이나 현지 반응은 상당히 좋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BBQ는 국내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토종 음식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세계로 진출한 기업이자 성공적으로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기에 이 기업의 전략과 경영을 공부하는 것은 우리의 기업들이 외국으로 진출할 시에

  • BBQ 비비큐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BBQ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및 BBQ 미래전략
  • 성공요인SWOT분석경영전략 사례마케팅 사례향후전략수립INDEX1. BBQ 비비큐 기업소개2. BBQ 비비큐 기업슬로건3. BBQ 비비큐 성공요인4. 국내 치킨시장 환경분석5. BBQ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6. BBQ 경영전략(1) 기업운영전략(2) 물류전략(3) 해외진출전략7. BBQ 마케팅전략 사례(1) SNS 마케팅(2) 내부마케팅(3) 차별화마케팅(4)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BBQ 향후전략제시 (해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BBQ 변신이 성공적임을 보여주고 있다.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은 “올리브유로 튀김유를 교체하며 원가부담이 무려 6배 이상 늘었지만, 우리 희생을 통해 고객 이익을 높일 수 있다는 생각에 결단을 내렸다”며 “‘고객이 원하시면 무엇이든 하겠습니다’는 본사의 경영방침이 잘 반영된 결과”라고 말했다.제너시스BBQ는 또 2003년 3월 중국에 진출,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로는 최초로 해외진출이라는 금자탑을 쌓았으며, 2004년 6월에는 스페인에 진출

  • (주)제너시스 BBQ 치킨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BBQ는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해 치킨시장을 타겟으로 특색 있는 사업전개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다(현재는 1,3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로서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중국, 스페인, 일본, 미국 등 해외진출에서도 성과를

  • 비비큐 BBQ의 중국시장 내 마케팅 전략
  • 진출 시, 비비큐에 어떻게 한국에 대한 이미지를 심을 것인가?① 한류 스타를 이용한 광고 전략② 한국을 중심으로 한 행사 및 이벤트③ 한국의 매운맛을 알릴 수 있는 제품을 연구하여 선보임참고자료중국 시장 브랜드 전략/ 박종한.김민수BBQ 원칙의 승리/ 윤홍근중국에서 살아남기/ 조봉심이슈로 풀어본 중국의 어제와 오늘/ 공봉진CHINA MARKETING/ 김용준21세기 떠오르는 중국시장 그 공략비법 / 대한상공회의소프렌차이즈업체 세계에서 길을 찾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