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마케팅] LG생활건강의 해외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직진출하지않은 터키시장에 진출해야되는필요성과 전략을
다루었습니다.
목차
▶시장진출의 필요성 ▶터키 시장 선정이유 ▶국가개요 ▶경제지표 및 시장특성 ▶경쟁사 및 시장상황 ▶터키시장 특성 ▶시장수요 및 예상수익 ▶소비자의 특징 ▶진출방법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 ▣인적자원전략 ▣가격전략 ▣홍보전략 ▣유통전략 ▣제품전략 ▶향후방안
본문내용
▶ LG생활건강의 시장진출의 필요성


국내 화장품,생활 필수품의 제품력은 이미 세계무대에서 인정받은 지 오래되었다. 그러나 국내 시장에서의 치열한 주도권 경쟁과 수입브랜드들에 대한 대응 등으로 집중적으로 세계 시장 진출을 펼치지 못했었다.
신제품 개발, 마케팅, 판매, 연구등 기업의 유지를 위해서는 장기적인 수익이 보장되어야한다. 해외 기업의 선례와 정황, 또한 국내 경쟁업체들의 경우를 고려하여 국내 시장 규모가 앞으로 기업의 장기적인 수익을 보장해줄 만큼 크지 않다고 보고, 자국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해외진출이 필요하게 된 것이다.
또한 해외사업을 발전시켜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기위해서는 해외시장 진출은 새로운 활로의 모색이다.



▶터키의 선정 이유

국내 시장이 성숙기에 도달해 있어 앞으로 몇 년 안에 수익성이 낮아질 것을 예상, 성장기이거나 아직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해외시장을 찾아 장기적으로 성장성과 수익성을 보장 받아야만 한다.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은 높은 시장 매력도를 가지고 있으나 이를 커버할 수 있는 역량이 부족한 미국, 유럽, 일본 등의 시장보다는 잠재화 된 시장의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시장이 필요하다 그러한 면에서 터키는 최적의 조건을 지닌다.
터키의 시장진출은 7,000만명의 인구의 내수시장은 물론이고 EU시장을 겨냥한 것이다.
특히 터키는 EU시장에 근접하여 있으면서도 풍부한 저임금의 노동력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 EU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 지역이며 터키에서 생산된 제품의 수출 규모는 50%가 넘고 있다. 또한 지리적으로 유럽 및 중동,중앙아시아 지역에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아직은 먼 시점이지만 블루오션 시장인 아프리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적 요충지가 될 수 있다.즉 터키를 통한 인근국으로의 우회 진출 역시 터키 진출이 가져올 가장 큰 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한국인에 대한 친밀감을 가지고 있다. 한국전쟁때 1만 5천명 참전하였고 선조의 뿌리가 동일하기 때문이다. 터키 지진참사때 받은 온정과 2002년 월드컵으로 또한 한국을 형제국가로 느끼고 있는 것은 큰 이점으로 작용될 수 있다.
국민 소득의 증가와 인근국 수출 수요 증가로 터키의 화장품, 생활 필수품 생산이 호조를 보이고 있지만 브랜드 부재의 약점을 보이고 있고 빈약한 중산층으로 인해 중가대 브랜드의 출현이 지연되고 있다.
터키의 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젋게 그리고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은 터키인들의 욕구 역시 높아가고 있다. 특히 직장여성을 비롯한 젊은 인구의 증가는 내수시장의 잠재력으로써 지금이 터키 시장 진출의 적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더페이스샵 `The Face Shop` 의 시장확대전략
  • LG 생활건강(이하 생건)으로 인수되면서, LG 생건의 CEO인 차석영 대표의 경영 전략에 주목이 되고 있다.차석영 CEO는 기업의 인수합병(M&A) 경험이 가장 많은 CEO이다. 그렇다면 “더 페이스샵의 어떠한 매력도가 그에게 영향을 주었을까?”라는 것이 한가지 의문점으로 떠오른다.먼저, 1급지 주요 상권에 매장을 다수 확보하고 있다는 것과 이전에 더 페이스샵이 구축해놓은 해외 유통망을 통해 중국, 베트남, 싱가포르, 필리핀 등에 저가 화장품 시장진출

  • 미샤 마케팅전략
  • 해외의 특성을 파악한 선진화된 공법과 정제된 고급원료의 사용으로 인해 진출이 과열되고 있는 실정이다.(5) 과점적 경쟁시장03~05년에 미샤 등의 브랜드샵이 화장품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으나,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고가 화장품을 중심으로 한 상위 2개사가 생산의 50%이상을 차지하는 등 심한 과점구조를 보이고 있다. 또한 진입장벽이 그리 높지 않아 비교적 많은 수의 경쟁자가 자리잡고 있다. (6) 다양한 유통경로 형성화장품 산업은 타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마케팅 전략(3) 경영의 창조성1) 견제와 균형의 힘2) 창조적 경영의 추구(4)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1) 최대한 현지인 고용2) 상대국의 문화이해3) 성공사례(5)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 시스템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2) 프렌치 프라이어의 자동화(6) 결론15. Henry Ford p. 41~42(1) 포드의 경영이념1) 생산의 표준화2) 이동조립법의 실

  • [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 베트남 해외직접투자
  • 진출하여 5년도 안 되는 짧은 기간동안 랑콤, 시세이도와 같은 세계 유수의 브랜드를 제치고 화장품업계에서 베트남 시장점유율 1위라는 대업을 달성하여 성공적인 해외진출기업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현재 LG생활건강은 대표이사 조명재 CEO를 중심으로 총 종업원수가 3,400여 명인 상장기업이며, 기업어음신용등급 A1을 받아 신뢰성을 더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새로운 가치창조로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초우량 생활건강회사.를 비젼으로 삼고

  • [해외진출성공사례](주)태평양화장품 해외진출마케팅전략
  • 1. Summary2. 기업 소개① 연혁② 현재상황(국내 시장 점유율, 매출액, 이익 등 전사적 측면)③ SWOT 분석④ Sub Brand3. 해외 진출 배경① 국내 사정② 해외시장 판매 현황③ 베트남 진출 이유4. 진출 지역 및 시장 현황① 광의, 협의의 시장 환경② 경쟁상황③ 베트남 진출 제약 요소5. 해외 진출 성공사례 분석- LG 생활건강 『드봉』6. 해외 진출 마케팅 전략① SWOT 분석② 4P 분석Summary화장품 시장은 그 특성상 타겟 시장의 고객들의 Needs와 Trend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