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상위 개 기업의 조직구조 와운 영상 의유 사성과 차별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프랜차이즈 상위 3개 기업의 조직구조와 운영상의 유사성과 차별성
-피자헛,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서론
선정의 이유
선정대상
프랜차이즈 상위 3개 기업
(피자헛,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연구목표
현재 사회 분위기와 트렌드에 따른 조직구조의 운영노력과 변화에 대한 조사
<< 선정의 이유 >>
기업화 단계
내트워크조직
프랜차이즈
기업
<거래비용최소화→내재화>
네트워크조직
<내부비용발생→외부화>
프랜차이즈
<거래비용최소화→외부화>
프랜차이즈 산업이란?
프랜차이즈란 동일한 상표, 상호, 로고, 기타 영업표시를 이용하여 사업을 영위하는 방식으로 프랜차이지는 프랜차이져의 영업 지도, 노하우, 통제를 받으며 일정한 대가를 지급하는 사업
(사전적 의미) 프랜차이즈(franchise)[명사]체인본부가, 가맹점에 일정한 지역에서 자기 상품을 독점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주고, 각종 경영지도 등을 통하여 판매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방식.
산업 및 기업의 특징
시장상황
소비생활 및 식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의 급격한 증대
< 출처: 통계청, 『한국통계연보』>
산업 및 기업의 특징
경쟁환경 분석
매장수
총매출액
전년대비
매출액증가율
피자헛
350개 매장
3천500억원
총 매출액은 17% 증가했으며
점포당 성장률은 답보 상태
도미노
218개점
1천100억원
총 매출액은 38%, 점포당 성장률은 18%
미스터
185개점
1천억원의
10% 가량 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