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기경영전략,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5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판매자 할인 5,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븐일레븐 기경영전략,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세븐일레븐의 탄생
① 세븐일레븐 선정배경
② 세븐일레븐의 창업과정

2. 세븐일레븐 기업소개
① 세븐일레븐 기업특징
② 세븐일레븐 연혁
③ 세븐일레븐 국내 진출현황
④ 국내현황
⑤ 세븐일레븐코리아 조직현황
⑥ 프랜차이즈 관리전략
a. 상품 또는 서비스의 종류
b. 교육훈련 및 인사조직 관리
c. 경영지도 관리
d. 마케팅전략
e. 물류관리전략
f. 정보지원

3. 세븐일레븐 가맹점 방문후기
① 세븐일레븐 가맹점 외부사진 및 내부사진
② 가맹점 창업일 및 대표자(점장)
③ 위치 및 평수, 월 매출액
④ 가맹점 창업절차 및 창업비용
⑤ 메뉴 구성 및 가격
⑥ 가맹점 사장님과의 대화
⑦ 방문후기

4. 세븐일레븐의 경쟁우위 전략 (경쟁사와 비교)
① 경쟁사분석
- GS 25
- CU
② 세븐일레븐 SWOT 분석
③ 세븐일레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1)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타겟마케팅
(2) PB상품의 다양화와 확대
(3) 상생 경영 ?가맹점 간 관계개선

5.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세븐일레븐의 빅데이터마케팅
한국의 유통업계는 정부의 출점 규제와 유통산업의 포화로 기존과 같은 무분별 가맹점 확보로는 더 이상 할 수 없다. 이런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서 일본 편의점 ‘로손’의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참고 할 필요가 있다. 국내 세븐일레븐은 롯데계열사라는 강점을 이용하여 이미 많이 사용되고 있는 LotteCard와 CashbeeCard를 활용하여 타사보다 빅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이러한 빅데이터 정보를 수집하고 연구하는 별도의 조직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하여 상품개발과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야 매출을 증가 시킬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성공사례] 코카콜라 경영사례
  • 전략2-2. PPL 전략2-3. 스포츠마케팅 전략2-4. 병을 이용한 차별화 전략2-5.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전략2-6. 세계화 전략2-7. 캐릭터 마케팅 전략3. 환경분석3-1. SWOT 분석3-2. STP 분석3-3. 4P 분석3-4. 경쟁사 분석4. 코카콜라社의 세계시장 진출사례4-1. 프랑스 시장 사례4-2. 중국 시장 사례4-3. 페루 시장 사례4-4. 북한 시장 사례5. 코카콜라社의 향후전망 및 계획5-1. 코카콜라사 최근 행보5-2. 새로운 시장 개척5-3. 대대적 조직 개편6. 맺으며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코카콜라사의 경영전략 연구
  • 전략 101. 광고 전략 102. PPL 전략 103. 스포츠 마케팅 전략 111) 올림픽 후원 112) 월드컵 후원 134. 병(Contour bottle)을 이용한 차별화 전략 135. 사회공헌을 통한 기업 이미지 제고 전략 146. 세계화 전략 147. 캐릭터 마케팅 전략 141) 원형 아이콘 152) 산타클로스 153) 북 극 곰 15Ⅳ. 환경 분석 161. SWOT 분석 161) 강 점 (Strength) 162) 약 점 (Weakness) 173) 기 회 (Opportunity) 204) 위 협 (Threat) 212. STP 분석 221) 제품 STP 222) 공식적 STP 233. 4P 분석 241) Product 252) Price 263

  • 동아제약의 에너지드링크 시장진출 전략제안
  • 및 향후 마케팅 전략 제안 5.1. 새 브랜드 ‘CHOA’ 런칭 및 STP 전략5.1.1. 동아제약의 새로운 에너지드링크 “CHOA”CHOA 소비자들이 박카스에 대한 포지셔닝에 혼동을 겪고 있다면, 동아제약에서 새로운 에너지드링크를 출시함으로써 이를 줄일 수 있다고 본다. 박카스는 현재 남녀노소 직업을 불문하고 온 연령대에서 사랑받고 있는 국민 자양강장제로서의 입지를 그대로 유지하고, 에너지드링크 시장의 성장세에 대응하여

  • 롯데월드 기업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및 이벤트를 시행하고 있다. 롯데그룹은 롯데카드, 롯데호텔, 롯데시네마, Angel-in-us커피, 세븐일레븐 편의점등 굉장히 많은 계열의 관계사를 소유하고 있는데 이를 이용해 새로운 촉진전략을 세운다면 롯데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롯데기업의 고객을 좀 더 끌어들일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될 것이다. - 요약 롯데월드는 2호선 잠실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다. 이 점은 에버랜드 등 타 경쟁사들에 비해 접근성이 좋다는 강점으로 생각할 수 있다. 테마파크

  • [신제품마케팅] 가상 신제품개발과 마케팅전략 `건강한 아침 식사` -좋은아침
  • 분석(1) 기업이념 및 비전① 사명( Mission ) - 자연과 하나되는 건강한 기업이라는 이념으로 식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② 비전 ( Vision ) - 모든 사람이 자연과 조화된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어야 한다.는 목표달성을 위해 자 연에 가깝고 건강한 식생활 보급을 위한 음식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제공한다.(2) 사업본부 환경① 경영 지원팀 : 회사의 전반적인 운영을 책임진다.② 신메뉴 사업팀 :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여 상품화한다.③ 마케팅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