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듀오의 경영전략분석 - 듀오와 결혼정보업체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사례선정의 이유
Ⅱ. 본론
1. 회사소개
1.1 듀오의 기업이념
1.2 연혁
1.3 회사 규모
1.4 조직구조
2. 매칭사업부의 경영전략 분석
2.1 매칭사업부의 외부환경분석
2.2 매칭사업부의 내부환경분석
1) 경영자원
2) 가치사슬에 의한 핵심역량
3) VRIO를 통한 핵심역량
2.3 매칭사업부의 경영전략
3. 듀오의 기업전략 분석
3.1 다각화
3.2 수직통합
3.3 사업 포트폴리오 관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목적
결혼정보산업은 한국에서의 그 역사가 그리 길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높은 가능성을 보이며 성장해 왔다. 수업을 듣는 학생들 대부분이 미혼이어서 결혼정보업체를 이용하게 될 가능성이 많고 이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였다. 그리고 앞으로 창업할 가능성도 높을 것이다. 따라서 이번 연구를 통해 결혼정보산업의 이해를 높이고 전략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2. 사례선정의 이유
‘결혼정보산업 하면 생각나는 기업은 무엇입니까?’ 하고 묻는다면 많은 사람들이 ‘듀오’를 가장 먼저 떠올릴 것이다. 우리 조원 모두 이구동성으로 외쳤던 기업도 ‘듀오’이다. 이처럼 결혼정보산업에서 듀오는 후발 업체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2,3 위 기업과의 그 점유율과 매출액 차이도 현저히 나타나면서 결혼 정보 산업에서 가히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할 수 있다. 그렇다면 후발 업체의 불리함을 훌륭히 극복하고 현재의 위치까지 이를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듀오의 경영전략을 통해 이를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인터넷 사이트>
http://www.duonet.com
DOT21 (http://www.dot21.co.kr)
IT메카닷컴 (http://www.itmecca.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http://www.yahoo.co.kr
http://www.naver.com
http://www.google.co.kr
http://www.psinet.com
http://www.lgeri.com
http://www.econopia.com
http://www.empas.com
http://www.rating21.com
http://www.daksclub.com
http://www.zzim.dreamwiz.com
http://love.naver.com
http://www.joblink.co.kr
http://www.duoinfo.com
<서적>
커플매니저: 김수경 외/ 큰나무/ 2003
결혼하기 싫다는 새빨간 거짓말: 송미정 외/ 디자인 하우스/ 2001(듀오의 커플매니저들이 쓴 경험서)
자료평가
- 그럭저럭 잘 활용했습니다 ^^
- az***
(2009.12.19 19:02:0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효과적인 인재육성 전략과 이론적 배경
- ㈜ 하림 SCM전략 사례분석
- [리더십] 마틴 루터 킹의 리더십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직무분석] 퍼스널 트레이너(스포츠 강사) 직무분석
- 스포츠 경영학의 학문적 체계, 교육목표와 한국(우리나라)과 북미 스포츠 경영학의 동향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