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듀오의 경영전략분석 - 듀오와 결혼정보업체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사례선정의 이유

Ⅱ. 본론
1. 회사소개
1.1 듀오의 기업이념
1.2 연혁
1.3 회사 규모
1.4 조직구조
2. 매칭사업부의 경영전략 분석
2.1 매칭사업부의 외부환경분석
2.2 매칭사업부의 내부환경분석
1) 경영자원
2) 가치사슬에 의한 핵심역량
3) VRIO를 통한 핵심역량
2.3 매칭사업부의 경영전략
3. 듀오의 기업전략 분석
3.1 다각화
3.2 수직통합
3.3 사업 포트폴리오 관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목적
결혼정보산업은 한국에서의 그 역사가 그리 길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높은 가능성을 보이며 성장해 왔다. 수업을 듣는 학생들 대부분이 미혼이어서 결혼정보업체를 이용하게 될 가능성이 많고 이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였다. 그리고 앞으로 창업할 가능성도 높을 것이다. 따라서 이번 연구를 통해 결혼정보산업의 이해를 높이고 전략적인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2. 사례선정의 이유
‘결혼정보산업 하면 생각나는 기업은 무엇입니까?’ 하고 묻는다면 많은 사람들이 ‘듀오’를 가장 먼저 떠올릴 것이다. 우리 조원 모두 이구동성으로 외쳤던 기업도 ‘듀오’이다. 이처럼 결혼정보산업에서 듀오는 후발 업체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이다. 2,3 위 기업과의 그 점유율과 매출액 차이도 현저히 나타나면서 결혼 정보 산업에서 가히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할 수 있다. 그렇다면 후발 업체의 불리함을 훌륭히 극복하고 현재의 위치까지 이를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듀오의 경영전략을 통해 이를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인터넷 사이트>
http://www.duonet.com
DOT21 (http://www.dot21.co.kr)
IT메카닷컴 (http://www.itmecca.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http://www.yahoo.co.kr
http://www.naver.com
http://www.google.co.kr
http://www.psinet.com
http://www.lgeri.com
http://www.econopia.com
http://www.empas.com
http://www.rating21.com
http://www.daksclub.com
http://www.zzim.dreamwiz.com
http://love.naver.com
http://www.joblink.co.kr
http://www.duoinfo.com

<서적>
커플매니저: 김수경 외/ 큰나무/ 2003
결혼하기 싫다는 새빨간 거짓말: 송미정 외/ 디자인 하우스/ 2001(듀오의 커플매니저들이 쓴 경험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잘 활용했습니다 ^^
  • az***
    (2009.12.19 19:02:02)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DUO듀오 전략경영사례 분석
  • DUO듀오만남 그 이상의 만남목차연구 목적회사 소개2-1)사명2-2)연혁2-3듀오의 자본금과 종업원2-4)조직도3. 외부환경 분석3-1)결혼정보회사란?3-2)업체현황3-3)산업구조 분석3-4)경쟁기업 분석기업의 내부환경 분석4-1)경영자원 분석4-2)핵심역량 분석경쟁 전략5-1)마케팅전략5-2)4p’s 전략전략적인 발전 가능성결론(일반화)1.연구목적듀오를 통해 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결혼정보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 [경영전략]결혼정보회사 듀오 전략경영 사례
  • DUO듀오만남 그 이상의 만남목차연구 목적회사 소개2-1)사명2-2)연혁2-3듀오의 자본금과 종업원2-4)조직도3. 외부환경 분석3-1)결혼정보회사란?3-2)업체현황3-3)산업구조 분석3-4)경쟁기업 분석기업의 내부환경 분석4-1)경영자원 분석4-2)핵심역량 분석경쟁 전략5-1)마케팅전략5-2)4p’s 전략전략적인 발전 가능성결론(일반화)1.연구목적듀오를 통해 최근 급성장 하고 있는 결혼정보산업에서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경영전략을

  • [마케팅분석]결혼정보회사 `Duo`듀오의 성공적인 마케팅사례분석
  • 마케팅원론 - 최종 레포트 결혼정보회사 Duo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분석과 더 나은 듀오를 위한 경영학도들의 조언 1. 연구목적최근 합리적 만남을 추구하는 사고방식의 확산과 함께 결혼 정보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결혼정보회사의 전체규모가 성장하고 수많은 경쟁회사들이 설립되고 있다. 현재 결혼정보시장은 대략 500~700억의 시장규모와 연 2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이에 따라 우리는 듀오를 통

  • [마케팅] 결혼정보회사 듀오 `Duo`의 성공적인 마케팅사례분석과 전망
  • 결혼정보회사 Duo의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 분석과 더 나은 듀오를 위한 조언 1. 연구목적2. 회사소개2-1) 듀오의 경영이념2-2) 연혁2-3) 듀오의 자산규모3. 외부환경분석3-1) 결혼정보회사란?3-2) 결혼정보업체 현황3-3) 경쟁기업 분석4. 내부환경 분석4-1) 경영자원분석1.유형자원 2. 인적자원3.무형자원4-2) 핵심기술5. 듀오의 마케팅 전략5-1) 마케팅 전략(STP)(1) 세분화(Segmentation)(2) 타겟 시장(Target)(3) 포지셔닝(Positioning)5-2) 4P`s 전략(1) 듀오의 제품

  • [경영정보시스템] 듀오의 성공과 CRM
  • 듀오의 가치사슬 161) Inbound Logistics 172) Operations 173) Outbound Logistics 174) Marketing 175) Customer Service 17(2) 듀오의 수익모델 18(3) DMS란? 19(4) DMS 과정 192-3. 경쟁업체 비교(DAKS) 22(1) 회사개요 22(2) 인터넷 서비스 구성 24(3) 회원현황 24(4) 닥스클럽의 CRM(MAGICS)과 회원간의 메신져 기능 24(5) 특징 243. 기업분석(SWOT 분석) 263-1. 시장동향(관련 산업 및 경제동향) 26(1) 결혼정보회사의 특징 26(2) 결혼정보회사의 역사와 현황 26(3) 결혼정보업 호황 이유 271) 사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